어느 대형마트의 수능 응원글 "순응이 곧 끝납니다"

홈플러스 더클럽 인스타그램에는 최근 홈플러스 더클럽 인스타그램에는 최근 "순응이 곧 끝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홈플러스 더클럽 인스타그램

한 대형마트가 운영하는 SNS에 2020년 수능을 치르는 수험생을 응원하는 글을 올라와 화제다. 진심이 담긴 이 응원글은 보는 이를 감동시켰으며 온라인 커뮤니티 등으로 글이 확산되고 있다.

홈플러스 더클럽 인스타그램에는 최근 "순응이 곧 끝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에는 "12년의 길고 길었던 교육과정이 마무리됩니다"라며 "매일 같은 시간에 등하교하고 점수에 의해 등급으로 줄 세워지고 싫어도 의무적으로 해야 했던 모든 순응으로부터 해방될 것입니다"라고 수험생을 응원했다.

그러면서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었고, 인생의 가치가 대학 순위로 결정되지 않는다는 것은 먼저 성인이 된 우리들은 이미 알고 있습니다"라며 "10대 청소년 개개인의 가치를 제대로 측정할 수 있는 시스템이 아직 만들어지지 않았을 뿐"이라는 위로도 건넸다.⠀

이어 "우린 당신이 제대로 찍길 바랍니다. 정답을 찍는 것이 아니라 이 시스템에 마침표를 찍고 새로운 출발을 하길 바랍니다"라며 "우린 당신이 제대로 붙길 바랍니다. 대학에 붙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기조대로 세상과 제대로 한 판 붙길 바랍니다"고도 격려했다.

마지막으로 "이제 세상에 불응할 수 있는 성인이 된 수험생 여러분을 응원합니다"라고 덧붙였다.

해당 글은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 등으로 공유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네티즌들은 "이 계정에만 머물기엔 너무나 아까운 글" "이 글을 읽으니 눈물난다" "최근 제가 읽은 글 중 가장 멋진 글"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관련기사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