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초 학년별 로봇동아리로 SW 인재 키운다

'2018년 SW 교육중심 행복학교' 지정
알고리즘 직접 제작하며 코딩 이해

SW 교육중심 행복학교인 대구 팔달초 학생들이 학년별 로봇동아리를 통해 코딩, 알고리즘 등을 이해하고 있다. 팔달초 제공 SW 교육중심 행복학교인 대구 팔달초 학생들이 학년별 로봇동아리를 통해 코딩, 알고리즘 등을 이해하고 있다. 팔달초 제공

'2018년 SW 교육중심 행복학교'로 지정된 대구 팔달초등학교(학교장 우원근)가 학년별 특성에 맞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펼쳐 주목받고 있다.

팔달초는 학년별 특성에 맞게 로봇동아리를 편성하고 있으며, 학생 발달 단계에 맞는 컴퓨팅 사고력을 키우고자 한다.

1, 2학년 동아리에서는 비봇과 오조봇을 통한 알고리즘을 체험한다. 학교에서 집을 스스로 찾아가는 비봇과 자신이 그린 지도를 따라 움직이는 오조봇을 보면서 학생들은 알고리즘을 이해하게 된다.

3, 4학년은 태블릿 기기로 카미봇과 엔트리를 통해 미션을 수행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작품을 완성한다. 5, 6학년에서는 엔트리 프로그램으로 햄스터봇을 자유롭게 움직이면서 SW 코딩을 학습한다.

팔달초 관계자는 "로봇동아리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열정적인 모습을 통해 우리 학교만의 'SWACT'(소프트웨어 적응·문화·변화, SoftWare Adaptation Culture Transmutation) 교육의 성과를 확인했다. 미래사회에 대처하는 컴퓨팅 사고력 신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