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감은사, 지역 어르신 초청 효 경로잔치

감은사 효 경로잔치. 감은사 제공 감은사 효 경로잔치. 감은사 제공

 

대구 달성군 화원읍에 위치한 조계종 감은사(주지 만경 스님)는 지난 17일 산신각 탱화 점안 봉행법회 및 어르신 효 경로잔치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

감은사 만경 주지 스님과 신도회가 주최한 이날 행사는 지역 어르신 300여 명을 초청해 대웅전 앞 특설 무대에서 1부 법요식에 이어 2부 축하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동화사풍물단 공연을 시작으로, 한마음예술단의 화관무와 북춤, 사단법인 한국고고장구 대구지회 회원들의 멋진 장구 공연, 그리고 감은사 신도회가 준비한 장기자랑 등 2시간 가량 어르신들과 불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감은사 주지 만경 스님은 "자비와 나눔의 실천이라는 부처님의 가르침을 이웃에게 전파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신도회와 함께 지역사회에 나눔활동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했다.

만경 스님은 팔공총림 동화사 포교국장의 소임을 맡아 지역의 포교 활동에 많은 정성을 쏟고 있으며, 정기적인 성지순례를 통해 재가불자들에게 신심을 증장시켜 나가고 있다. 또 매년 사찰에서 직접 농사지은 배추로 정성을 담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의 김장 나눔 활동을 신도들과 함께 펼쳐오고 있다.

김대근 감은사 신도회장은 "주지 스님의 원력과 신도들의 신심이 하나가 되어 오늘 같이 좋은 날을 맞아 할 수 있었다"며 "불법 홍포와 함께 지역 주민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사찰을 찾아올 수 있도록 감은사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고 했다.

관련기사

AD

문화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