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아름다운재단 제1회 빅피플 페스티벌 개최

혜강 스님 혜강 스님

사회복지법인 마음이아름다운재단(이사장 혜강 스님, 대구 능화사 주지)은 불교 5대 명절 가운데 하나인 부모의 은혜를 기리는 우란분절(盂蘭盆節)을 맞아 오는 24일과 25일 양일간 대구 망우공원에서 시민 1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효를 주제로 한 제1회 빅피플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효가 중심이 된 건강한 사회구현과 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이 마음껏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풍성한 내용으로 짜여진다.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효 백일장을 비롯해 아이돌을 꿈꾸는 청소년을 위한 K-POP댄스 경연대회, 세대가 소통하는 꿈나무 국악경연대회, 스탬프 걷기투어가 대표 프로그램이다.

첫날 개막식에 이어 축하공연과 영남국악관현악단의 국악공연도 펼쳐진다. 또 이지(利智)사찰음식문화원(원장 전효원) 주관으로 자연건강 사찰음식 경연대회도 양일에 걸쳐 진행된다.

이사장 혜강 스님은 "우리 절에서는 백중절을 맞는 7월을 효의 달이라고 이야기하고, 백중 회향을 함과 동시에 효의 중요성을 더 강조하기 위해 행사를 열게 됐다"며 "우리가 다 같이 부처가 돼가는, 내가 부처란 사실을 이번 행사를 통해서 다시 한 번 일깨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우란분절(盂蘭盆節)은 음력 7월 15일에 행하는 불교 행사의 하나로 조상의 넋과 부처, 중, 중생에게 공양하여 부모의 한없이 크고 깊은 은혜에 보답하는 것을 말한다.

 

 

 

 

관련기사

AD

문화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