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노른자 위, 교통·교육·편의 싹 다 잡은 '반포 센트레빌' 주목

최근 똑똑한 소비자들은 내 집 마련과 동시에 미래가치까지 좋은 지역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한 가지 장점만 가진 것이 아니라 교통이나 교육, 편의시설 등 복합적으로 인프라가 우수한 곳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다. 이런 곳은 사통팔달의 교통, 교육, 대형쇼핑몰 등이 밀집돼 생활편의성도 높고, 입지적 장점까지 갖추고 있다. 특히 명문 학군, 강남권 상업시설 등 강남권에만 형성된 커뮤니티가 점점 탄탄해지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도 꾸준하다"

실제로 강남권은 꾸준한 집값 상승과 서울의 노른자 입지로 수요자와 투자자 사이에서 인기만점이다. 20년 이상의 노후 아파트가 밀집된 대표적인 재건축정비사업 지역인만큼 이 일대에 대한 관심은 매우 높다.

최근 강남권은 훌륭한 입지 외에도 노후 단지가 신축으로 탈바꿈하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는 여러 부동산규제에도 재건축시장의 희소성이 강남이라는 입지 장점과 투자가치를 올리고 있기 때문이다.

청약시장에서도 강남, 서초에서 분양된 아파트는 우수한 성적을 나타냈다. 지난 5월 GS건설이 서울 서초구 방배동 일대에 분양된 '방배그랑자이'는 전 타입 1순위 청약에서 평균 42.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나타냈다. 단지는 서울 서초구 무지개아파트를 재건축했으며, 강남이라는 최고의 입지에 상품을 더해 인기가 높았다는 평가다. 또한 지난해 4월 강남구 일원동에 분양된 '디에이치포레센트'는 평균경쟁률 16.06대 1, 최고 경쟁률 24대 1을 기록했다. 이는 일원대우 재건축 단지로 더블역세권, 명문학군 등 입지적 장점을 갖춰 눈길을 모았다.

부동산 관계자는 "강남권은 서울의 중심지로 입지뿐 아니라 복합적인 인프라가 잘 갖춰져 인기가 나날이 상승하고 있다"고 전하며 "강남 중심상업지구 주변 입지의 경우, 매매가격이 높아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강남권 인프라 좋은 단지가 인기를 누리는 가운데, 오는 8월에도 서초구 반포동에 분양하는 단지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동부건설은 서울 서초구 반포동 30-15, 16번지 일원에 '반포 센트레빌'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2개동, 지하 3층~ 지상 19층, 전용면적 59~88㎡, 총 108세대로 구성된다.

반포센트레빌은 강남 서초구 노른자 입지에 위치하며 교통과 교육, 편의시설 등 뛰어난 인프라는 물론 단지 내·외부로 쾌적한 환경을 갖춘 데다 상품도 프리미엄급으로 구성돼 향후 지역 랜드마크로 떠오를 것이 기대된다.

반포센트레빌은 지하철 9호선 사평역초역세권에 2·3·7·9호선도 가까워 이용하기 편리하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반포IC 및 고속터미널까지 가까이 위치한 사통팔달 강남 교통의 중심지이다.

단지 인근으로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해 신세계백화점, 영풍문고, 메가박스, NC백화점, 킴스클럽, 서울성모병원 등 대형 쇼핑센터와 병원이 가깝고, 단지 바로 앞 서원초를 비롯한 원촌중, 반포고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데다 반포동 학원가까지 인접해 있어 뛰어난 교육환경을 갖췄다. 또한 단지 내 시설처럼 이용 가능한 고무래어린이공원 및 서리풀공원, 한강공원 등도 가까워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또한, 반포 센트레빌은 반포를 대표할 새로운 랜드마크 설계도 갖췄다. 입주민의 자부심을 높이는 세련되고 유니크한 외관 디자인, 단지의 쾌적함과 개방감을 극대화하는 필로티 설계는 물론 단지 내 녹지가 풍부한 센트레 가든 등 자연 친화적인 단지 설계로 생활의 가치를 더했다.

4베이, 판상형, 전세대 오픈형 발코니 등 특화된 주거설계와 넓은 수납공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등 품격 있는 주거공간이 도입되며 각종 첨단 시스템도 제공 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