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토지확보 아파트 홍보관 개관…'강릉 포남블루밍 더 퍼스트' 관심 집중

강릉 포남블루밍 더 퍼스트 투시도 강릉 포남블루밍 더 퍼스트 투시도

일반적으로 부동산 시장에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토지 확보 등이 어려워 신뢰성과 안정성이 낮다는 평을 받고 있다.

반면, 지난 19일 홍보관을 개관한 후 본격적인 조합원 모집에 돌입한 '강릉 포남블루밍 더 퍼스트'는 100% 토지확보를 마쳐 사업의 신뢰성과 안정성이 높게 평가된다.

이 단지는 강릉의 신흥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포남동에 자리해 입지가 우수하다는 평을 받는다. 또한 강릉에서 희소한 3.3㎡당 700만원대의 합리적인 공급가를 제시,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자금 마련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중도금 무이자 혜택 및 발코니 확장비(분양가 포함)도 제공된다.

강릉 포남블루밍 더 퍼스트는 지하 3층~지상 20층, 4개동 규모로강릉시 포남동 1153, 1153-2번지 일원에 건립될 예정이다. 총 303세대의 아파트와 30실의 오피스텔이 공급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별50㎡ A, B, C타입과 69㎡,72㎡, 74㎡, 84㎡가,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31~45㎡가 공급된다.

4Bay 설계(일부 세대) 등 최신 주거 트렌드를 고려한 특화설계를 도입, 주거 공간에서 여유와 품격을 느낄 수 있는 아파트다. 무상으로 발코니 확장을 제공해 공간 효율도 뛰어나다.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한 아파트로 수요자 사이에 큰 인기가 기대된다.

강릉의 신(新) 중심지로 거듭나고 있는 포남동에 건립되는 아파트로, 더 이상 주거 타운 형성이 어려운 KTX 강릉역세권 마지막 입지를 확보해 희소가치도 우수하다. 향후 시세 차익 등이 기대돼 눈여겨보는 사람들이 많다.

도보 단 8분대에 KTX 강릉역을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KTX를 이용하면 서울까지 1시간 30분대에 쾌속 연결된다. 가까운 곳에는 고속버스터미널이 있어 버스를 이용하기도 좋다. 원주~강릉복선전철, 동해고속도로 강릉IC, 7번국도 등 다양한 광역 교통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주변에 다채로운 생활 인프라가 밀집돼 편리한 생활도 누릴 수 있다. 이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강릉중앙시장, 강릉의료원, 강릉시립도서관, 강릉시청 등 강릉의 주요 생활 인프라를 이용하기가 수월하다.

화부산, 포남소공원, 남대천, 남대천체육공원, 월대산, 강릉송정해수욕장, 경포호, 생태저류지 등 단지 근처에 녹지공간이 풍부해 쾌적한 주거 환경도 선사한다. 도심 속 자연을 즐기기 좋은 아파트로 호평 되는 이유다.

자녀가 있는 수요자들이 거주하기도 좋다. 남강초, 강릉여고, 옥천초, 성덕초, 강릉중앙고, 하슬라중학교, 포남초 등 초, 중, 고교 시설이 단지 가까이 모여있어 명문 교육 환경이 선사하는 교육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다. 원주대 강릉캠퍼스도 강릉 포남블루밍 더 퍼스트 근거리에 들어서 있다.

한편, 홍보관은강원도 강릉시 포남동 1153-2 사업지 내 마련돼있다.

관련기사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