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E 산업의 중심지역은 어디? 송도 국제회의 복합지구 주목

송도국제도시가 속한 인천시가 국제협회연합(UIA) 기준 국제회의 개최 순위에서 세계 24위로 발돋움한 가운데 특히 송도국제도시는 그 이름에 걸맞게 MICE 산업 생태계를 강화할 계획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MICE산업은 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Exhibition)의 머리글자를 딴 용어로, 국제기관이나 기업, 사업체 등이 정보 교류와 소통을 목적으로 개최하는 회의, 전시회 및 컨벤션 등이 포함되는 부가가치가 큰 복합 산업을 의미한다.

일반 관광에 비해 수익성이 매우 높을 뿐만 아니라 향후 발전가능성과 미래가치가 상당한 만큼 많은 국가 및 지역에서 MICE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미 동북아의 무역HUB로 발돋움한 송도국제도시에는 다수의 국제 기업과 국제학교 등이 자리잡고 있다. 우선 송도글로벌캠퍼스 내에 한국뉴욕주립대, 한국조지메이슨대, 겐트대 글로벌캠퍼스,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등 9개의 국제대학캠퍼스가 있으며 이외에도 송도국제학교 등이 위치해 글로벌한 교육 시장이 조성돼 있다. 또한 일본 아마다사 인천테크니컬센터, 한국생명과학운영본부 등 글로벌 기업들의 입주 및 유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면서 국제도시로서 그 명성을 갖췄다.

특히 송도는 국내 제1의 국제회의 복합지구로 지정된 만큼 핵심 인프라가 구축된 MICE산업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송도에 다녀간 문 대통령은 송도가 MICE산업을 평화관광으로 승화한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함과 동시에 송도의 높은 가치를 알아본 바 있으며, 여기에 인천관광공사는 국제회의 복합지구 활성화를 위해 '인천시 MICE산업 지원센터' 구축을 추진하는 등 국내 MICE산업의 1번지로서 활동을 다각화하고 있다.

이렇듯 공격적이고 구체적인 MICE산업 활성화를 통해 송도는 자족도시이자 관광도시로서 그 가치가 상당히 높아질 전망이다. 고부가가치의 산업인 만큼 일자리 창출뿐 아니라 경제활성화 효과까지 보장하며 잘 갖춰진 관광 인프라는 글로벌시대의 관광수요를 대거 끌어들일 것으로 보인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송도는 1호 국제도시로 지정되고 16년의 개발을 통해 글로벌 기업, 캠퍼스 등이 이미 잘 자리잡았다"며 "특히 MICE산업 육성으로 글로벌 기업이 꾸준히 유치되고 일자리도 창출돼 송도의 가치가 다시 한번 떠오를 전망"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송도 더샵트리플타워' 오피스텔이 송도국제도시 내에서도 풍부한 미래가치가 집중되는 입지에 들어서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인근에 국제캠퍼스 2단계 사업 계획이 확정됐으며 세계적 수준의 첨단 산학연 클러스터(사이언스파크)도 조성될 예정으로 글로벌한 개발호재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송도 더샵 트리플 타워'는 인근으로 글로벌 캠퍼스와 바이오 기업 등이 위치하는 만큼 일대의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코오롱글로벌 본사, 포스코글로벌 R&D센터, 한국단지공업 P&D센터,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의 다양한 기업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다.

또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인천글로벌대학 캠퍼스, 인천카톨릭대학교 송도국제캠퍼스가 도보권에 있고, 향후 한국외국어대학교 송도캠퍼스와 인하대학교 송도캠퍼스가 개교할 계획으로 대규모로 유입될 산업 종사자 및 대학가의 수요까지 풍부하게 흡수할 계획이다.

또한 이 오피스텔은 송도국제도시 내에서도 핵심 지역으로 떠오르는 테크노파크역 입지를 자랑한다. 인천 내 이용객이 가장 많은 인천1호선 테크노파크역이 바로 인접하며 제1, 2, 3경인 고속도로 등이 위치해 서울을 비롯한 광역권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GTX-B노선이 개통될 시 수도권 교통 여건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 인근으로는 대규모 쇼핑몰 트리플스트리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홈플러스 등과 해돋이공원, 미추홀공원, 누리공원 등 삶의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갖춰져 있다.

특히 '송도 더샵 트리플 타워' 오피스텔은 1차 계약금 1000만원, 중도금 무이자의 분양조건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계약 즉시 전매도 가능하다. 현재 이 오피스텔의 원룸 타입은 전 실 계약을 마치고 투룸 타입의 잔여 물량을 분양 중으로 투자자와 인근 실수요자까지 사로잡고 있다.

'송도 더샵 트리플 타워'의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78-5 일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0년 8월 예정이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