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투란도트’ 온라인 상영회 및 ‘딤프직캠’ 등 뮤지컬 콘텐츠 대 방출  

"안방 1열에서 즐기는 슬기로운 딤프생활로 코로나블루 극복"

제13회 뮤지컬 투란도트 공연모습. DIMF 제공 제13회 뮤지컬 투란도트 공연모습. DIMF 제공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면서 '랜선여행', '방구석 콘서트' 등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뮤지컬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도 다양한 뮤지컬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쏟아낼 계획이다.

배성혁 DIMF 집행위원장은 "지난 13년간 글로벌 축제를 개최해온 DIMF는 그동안 축적해온 콘텐츠를 공개하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 뮤지컬 팬과 시민들에게 온라인을 통해 즐거움을 선사하는 또 하나의 축제를 마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DIMF는 먼저 국내 최초로 동유럽 라이선스 수출을 달성하며 한국 창작뮤지컬의 새 역사를 쓴 대표 스테디셀러 뮤지컬 '투란도트'의 전막 실황 영상을 황금연휴가 시작되는 30일(목)부터 다음달 5일(화)까지 최초로 공개한다.

DIMF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이번 온라인 상영회는 2019년 제13회 DIMF 특별공연 당시 버전이다. 영원한 '칼라프 왕자' 이건명과 2019년 합류해 모두를 놀라게 한 해나의 '투란도트', 탄탄한 실력으로 최고의 '류'로 평가받는 이정화를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상영회는 글로벌 팬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영문·중문 자막을 제공한다. 2011년 초연한 DIMF의 뮤지컬 투란도트는 그동안 국내외에서 134회 공연되면서 한국 창작뮤지컬을 대표하는 글로벌 콘텐츠로 자리잡았다.

딤프직캠으로 공개될 제13회 DIMF 개막축하공연. DIMF 제공 딤프직캠으로 공개될 제13회 DIMF 개막축하공연. DIMF 제공

DIMF는 또 그동안 축제 아카이빙을 위해 보관해온 다양한 행사 실황과 비하인드 영상들을 DIMF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딤프직캠' 이라는 타이틀로 다음달 4일(월)부터 본격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딤프직캠'은 국내 최정상의 뮤지컬 배우들이 총출동했던 역대 '개막축하공연', 'DIMF 어워즈' 등의 하이라이트 무대와 다소 짧게 공개되어 아쉬움을 자아냈던 스타들의 레드카펫 모습, '스타데이트'를 비롯한 부대행사 현장, 오직 DIMF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세계 각국의 뮤지컬 작품, DIMF를 통해 발굴된 창작뮤지컬 실황 등이 다양하게 업로드 될 계획이다.

여기에 덧붙여 DIMF가 차세대 뮤지컬 스타와 전문가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수행하고 있는 'DIMF 뮤지컬스타' 및 'DIMF 뮤지컬아카데미'의 생생한 영상도 이어진다.

박정숙 DIMF 사무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의 공연계 모두가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만큼 DIMF가 조금이라도 위안이 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면서 "DIMF도 제1회 행사 개최 이래 축제 일정 변경과 규모 축소라는 전례 없는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과 뮤지컬 팬을 만나려는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053-622-1946.

 

관련기사

AD

문화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