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김천시 농산물 베트남 수출 협약 체결

현지 식품유통업체 K-Market과 수출협약, 판촉행사, 바이어 상담 등 진행

김천시와 베트남 현지 식품유통업체 K-Market 수출협약식 모습. 이날 협약식에는 김충섭 김천시장, 고상구 K-Market 회장, 백성철 부의장, 서동완 김천시지부장과 지역수출 농협장 등 한국방문단과 현지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해 김천 농산물의 홍보와 소비촉진에 힘을 보탰다. 김천시 제공 김천시와 베트남 현지 식품유통업체 K-Market 수출협약식 모습. 이날 협약식에는 김충섭 김천시장, 고상구 K-Market 회장, 백성철 부의장, 서동완 김천시지부장과 지역수출 농협장 등 한국방문단과 현지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해 김천 농산물의 홍보와 소비촉진에 힘을 보탰다. 김천시 제공

경북 김천시는 4일 베트남 하노이 인도차이나플라자에서 현지 한국식품유통업체인 K-Market과 김천의 대표 농산물 수출 확대를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에는 ▷베트남 수출 관련 지원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상호협력 ▷상호이해와 협력 증진을 위한 친선 교류 등이 포함됐다. 김천시는 협약에 따라 현지 바이어 초청 상담회와 K-Market 골든팰리스점 외 6개소에서 판매홍보 행사 개최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천시와 수출 협약을 맺은 베트남 K-Market은 2006년에 설립된 한국식품유통업체로 고상구 회장이 대표를 맞고 있다. 현재 베트남에 80여 개의 지점과 800여 명의 종업원이 근무하고 있는 식품업체로서 한상기업 최초로 2017년도에 베트남 100대 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고상구 회장은 제18회 세계한상대회 대회장도 역임하고 있다.

김천시는 베트남 현지 K-Market 주요 매장 7개소에서 11월 4일부터 12월 1일까지 매주 금·토·일요일에 판촉 홍보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행사를 계기로 김천 농산물을 베트남에 널리 알림과 동시에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앞으로도 지속적인 유대 관계 강화로 수출 품목과 물량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번 김천시 농산물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과 판촉 홍보행사를 발판 삼아 김천시 농식품의 해외 수출시장 개척과 수출품목 다변화 등 판로 확대를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천시는 같은 기간 김천시·김천상공회의소와 베트남 상공회의소 간의 공동 시장진출 업무협약 체결을 맺고 ㈜현대아이티 등 지역 내 우수 생산제품 중소기업 9개사가 참가하는 해외시장 개척 사업을 추진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