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입학 전형 학부모 단골 Q&A

대구일과학고 불합격해도

대구외고 자사고 지원 가능

-대구일과학고에 불합격한 경우 대구외고나 자사고에 지원할 수 있나요?

▶지난해까지는 안됐지만 올해부터 외고와 자사고가 후기고로 변경됐고, 대구일과학고는 전기고에 속하기 때문에 지원할 수 있다. 외고나 자사고에 합격하면 추첨배정고에는 갈 수 없다.

-고등학교 원서 작성 시 주소 기준일은 언제인가요?

▶원서 접수일이 기준이며, 보호자를 포함한 가족이 대구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실제로 거주하고 있어야 한다. 즉 주민등록등본상 전 가족이 올라 있어야 한다.

-내신 성적은 어느 학기까지 반영되나요?

▶기본적으로 3개 학년 6학기 성적이 모두 반영된다. 전기고 중 일부 학교(특목고, 달구벌고 등)는 반영 학기가 다르다.

-고등학교 입학을 위한 중학교 석차 연명부 작성 기준일은 언제인가요?

▶2018년 11월 21일 오후 10시를 기준으로 한다. 성적 산출 총점이 동점인 경우에는 ▷생활성적 ▷출결 성적 ▷봉사활동 성적 등 단계별 우선순위에 따라 전 학년 석차를 결정한다.

-원서 접수일 현재 주소가 타 시도면 어떻게 하나요?

▶대구 소재 중학교 졸업예정자 중 대구 이외 지역(고령군 다산면 제외)에 거주지를 둔 학생의 학군은 재학하고 있는 중학교의 주소를 기준으로 한다.

-어떤 학생이 중점과정운영학교에 진학하나요?

▶또래 아이들보다 진로 희망이 뚜렷하고, 관심 분야에 대한 소질과 적성을 갖고 있다면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

-중점과정운영학교에 입학해 적성에 맞지 않으면 중간에 포기할 수도 있나요?

▶입학 후 해당 과정을 포기할 경우, 원서접수 시 기재된 지원자의 거주지에 해당하는 학군의 다른 학교(2개교 지원 후 추첨배정)로 전학을 가야 한다. 그러나 입학 후 3개월 이내에는 전학할 수 없다. 또 중점과정을 포기한 경우 그 학교에 계속 다닐 수는 없다. 이는 원하는 학교에 가고 싶어 일부러 중점과정에 지원하는 경우를 막으려는 것이다. 학생의 책임감과 제도의 순수성 보장을 위한 측면으로 볼 수 있다.

관련기사

AD

최신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