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맨 1·2·3편 연달아 보면 안 된다? 채널CGV 17일 오후 5시 20분부터 방송

아이언맨 1, 아이언맨2, 아이언맨3 포스터. 배급사 제공 아이언맨 1, 아이언맨2, 아이언맨3 포스터. 배급사 제공

채널CGV가 17일 오후 5시 20분부터 '아이언맨' 1, 2, 3편을 연달아 방송한다.

최근 개봉한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인기에 힘입어, 이 영화를 보기 전 예습 내지는 복습을 위해 중요하게 거론해야 할 시리즈이다.

그런데 마블 골수팬들에 따르면 어벤져스 시리즈(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를 단 한 편도 보지 않은 사람들이라면 아이언맨 1, 2, 3편을 연속으로 보는 것은 이야기 전개 흐름을 '디테일하게' 파악하는 데 오히려 혼란을 얻을 수 있다.

우선, 아이언맨1이 이야기의 시작점은 아니다. '캡틴 아메리카 퍼스트 어벤져'가 첫 편이다. 그 다음이 아이언맨1이다.

이어 아이언맨1 다음으로 '인크레더블 헐크'를 보고 아이언맨2를 봐야 자연스러운 이야기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

아이언맨2와 아이언맨3 사이에는 좀 더 많은 작품이 있다. 이야기 세계관을 좀 더 넓은 범위에서 인지할 수 있는 '토르1 천둥의 신'과 '어벤져스1'을 본 다음, 아이언맨3를 봐야 토니 스타크(아이언맨)를 비롯한 주요 인물들의 대략적인 처지를 파악할 수 있다.

물론 다시 관람하는 시청자, 아이언맨의 팬에게는 아이언맨 시리즈의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또한 아이언맨 2, 3편에서는 이전의 이야기를 대략적으로나마 소개해주기 때문에 '뚝' 끊기는 느낌은 주지 않는다.

관련기사

AD

연예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