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함께하는 '2018 부키야 놀자 북 페스티벌'

부키야 놀자 북 페스티벌 행사 사진. 새마을문고 대구광역시북구지부 제공 부키야 놀자 북 페스티벌 행사 사진. 새마을문고 대구광역시북구지부 제공

아이들과 함께하는 '2018 부키야 놀자 북 페스티벌'이 다음 달 3일 대구 북구 함지공원일대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열린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문고 대구광역시북구지부(회장 이승로 수성고량주 대표)가 주최한다. 책읽기의 소중함과 독서 생활 습관정착, 북구 상징 부키를 이용한 그림 그리기를 통해 지역사랑을 고양하고 아이들과 함께하는 문화 행사로 건강한 공동체 만들기에 이바지한다.

생명·평화·공경 그림 그리기 대회, 대구전통 활쏘기대회, 초중고 댄스 경연대회가 마련된다. 주최 측은 "작년에 이어 올해는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경연대회와 참여마당을 다채롭게 준비한다"고 설명했다.

참여마당에서는 ▷전통예절교실 ▷수준별 책읽기 지도 ▷청소년 진로상담 ▷오피니언리더 도서교환전 ▷시 낭송 체험▷국채보상운동 나라 사랑▷가상현실과학교실▷구암고분해설등 교육적인 부대 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네일아트, 페이스 페인팅, 쥬얼리 체험 등 생활예술체험 아트마켓에서 참가자들은 자신의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단체들이 참여해 의미를 더한다. 서부교육지원청과 대구 북구청의 후원 아래 행복북구문화재단, 칠곡향교, 북구청소년회관이 힘을 보탠다. 특히 칠곡향교의 전통예절 교육은 학생들이 한복으로 곱게 갈아입고 손님맞이 예절, 인사하는 법, 차 따르는 법 등을 체험하는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북구 보건소의 아동건강 바로 알기, 어르신 기억 솔솔 바람개비 만들기 참여와 건강 걷기 행사도 병행하여 지역 주민들의 참여도를 높인다.

작년 행사 보다 행사 규모가 커졌고, 초·중·고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더 다양해졌다. 사전 신청자에 한해 도시락과 기념품이 무상으로 제공되고 경품 행사도 푸짐하다. 접수는 새마을문고 대구광역시북구지부(053-383-3787).

관련기사

AD

문화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