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노화와 출산에 따른 질이완 개선, 비비브 시술 도움 줘

김현미 원장 김현미 원장

나이가 들면 피부 속 콜라겐의 탄력이 저하되면서 처지고 주름지게 된다. 이러한 변화는 신체 내부에서도 일어나 여성의 경우 질 이완이 나타나기도 한다. 특히 출산을 경험한 여성이라면 이러한 증상이 더욱 심하게 나타날 수 있다.

노화나 출산 등으로 인해 나타난 질 이완은 성감저하와 더불어 질염이나 요실금 등 다양한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이는 자연적으로 회복되기 어렵고 실생활에 많은 불편을 끼친다. 질 이완으로 인한 요실금이 지속되면 외출을 꺼리게 하고 심리적으로 위축되게 만든다. 심하면 우울증 같은 정신질환을 불러올 수 있어 빠르게 조치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때 적절한 치료 방법으로 질레이저 '비비브'가 있다. 비비브는 고주파의 레이저를 질 속 깊숙한 곳까지 조사하며 피부 속 콜라겐을 생성해주는 비수술적인 시술이다. 1회만으로 충분한 질 타이트닝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질 이완으로 나타난 요실금, 질염 같은 증상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비비브는 써마지 원천 기술 적용으로 가장 깊은 근육 층까지 고주파 열에너지가 닿아 강한 탄력 개선 효과를 주는 방법이다. 또한 절개가 필요하지 않은 비수술적인 시술로 부작용이나 흉터, 출혈 등에 대한 걱정을 줄일 수 있다. 1시간 정도 시술이 소요되고 표면을 냉각으로 보호하는 기술이 적용되어 통증의 부담도 적은 편이다. 또 미국 FDA와 유럽 CE 식약처 허가제품으로 식약처에 질이완증 치료 승인을 받은 시술이다.

다만 민감한 부위에 적용되는 시술인 만큼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과 정밀 진단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시술인지 확인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여성 레이저시술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만족할 수 있는 시술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길이다.

질이완은 노화를 통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지만 출산 등으로 인해 20, 30대의 젊은 연령층에게서도 찾아볼 수 있는 증상이다.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질염 등으로 실생활에서 많은 불편을 겪을 수 있다. 따라서 필요성이 느껴진다면 나이와 관계없이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의 적절성을 파악하고, 불편한 증상들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

도움말: 동탄 김현미산부인과 김현미 원장

관련기사

AD

라이프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