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으뜸병원에서 2019 해외의사 연수교육 진행

중국 의료진, 대구 으뜸병원 이성만병원장에게 연수교육차 방문. 으뜸병원 제공 중국 의료진, 대구 으뜸병원 이성만병원장에게 연수교육차 방문. 으뜸병원 제공

2019년 해외의사 연수교육 프로그램이 대구 으뜸병원에서 진행되었다. 으뜸병원의 앞서가는 수술술기 및 의료지식을 해외 의사들에게 전파하고 한국 의료의 우수성을 알리는 으뜸병원 해외의사 연수교육은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2018년에는 인도 정형외과 전문의 3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바 있고, 2019년 8월에는 중국 정형외과 전문의 3명이 이번 으뜸병원 연수교육의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중국 의료진은 대학교수 포함 총 3명의 정형외과 전문의로 구성되었으며, 대구 으뜸병원에서 어깨 질환에 대한 관절경적 치료 및 수술 방법을 배우기 위해 방문하였고, 으뜸병원의 진료시스템 및 재활과정 등에 대해서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본 교육은 어깨 회전근개 봉합술, 어깨 탈구 및 불안전성 치료 등 많은 환자들에 비해 아직 중국에서는 치료수준이 미비한 질환들에 대해 전문적으로 교육이 이뤄졌다.

대구 으뜸병원 이성만 병원장과 의료진들의 다양한 수술법과 노하우를 직접 보고 접하면서 으뜸병원의 수준 높은 관절치료법을 많이 배울 수 있었고, 또한 이성만 병원장의 강의 및 일대일 교육을 통하여 많은 가르침을 받았으며, 참가한 중국 의료진들은 궁금한 점에 대하여 많은 질문들을 이어 나갔다.

중국 정형외과 의료진들은 해외의사 연수교육 프로그램이라는 기회를 통하여 정형외과적 치료 및 관절경 수술에 대해서 많이 배울 수 있어 매우 좋은 기회였고, 으뜸병원의 수술법 및 치료과정이 얼마나 우수하고 수준 높은 실력을 가졌는지 알 수 있었으며, 다시 한번 놀랍고 감동적이었다고 전해왔다.

으뜸병원은 국제 관절경 수술 연수 및 교육 지정병원으로서 매년 해외의사 연수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많은 국내외 정형외과 전문의들에게 한국의료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어깨, 무릎, 스포츠재활 정형외과 중점 으뜸병원은 대구 FC 프로축구단과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공식지정병원으로 프로축구선수, 프로야구선수, 컬링국가대표선수 등 많은 프로선수들이 스포츠건강검진과 스포츠재활 및 부상방지를 위하여 으뜸병원을 찾고 있으며 매년 해외 정형외과 전문의들이 으뜸병원으로 연수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자 방문하고 있다.

관련기사

AD

라이프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