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VS 조지아 축구 평가전 선발명단 '이강인 A매치 데뷔, 손흥민-이정협 투톱, 구성윤 깜짝 GK'

대한민국 VS 조지아 전 선발명단 '이강인 A매치 데뷔, 손흥민-이정협 투톱, 구성윤 깜짝 GK'. 대한축구협회 대한민국 VS 조지아 전 선발명단 '이강인 A매치 데뷔, 손흥민-이정협 투톱, 구성윤 깜짝 GK'. 대한축구협회

대한민국 대 조지아 축구 국가대표팀 간 평가전이 한국시간으로 5일 오후 10시 30분부터 진행된다.

이를 1시간여 앞두고 우리 대표팀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다음과 같다. 3-5-2 포메이션이다.

FW(공격수) 손흥민 이정협
MF(미드필더) 김진수 권창훈 백승호 이강인 황희찬
DF(수비수) 권경원 김민재 박지수
GK(골키퍼) 구성윤

손흥민은 예상됐지만 이정협은 김신욱, 황의조와 경쟁해 우선 선발 명단에 들었다. 후반 김신욱, 황의조의 교체 투입이 예상된다.

이강인이 권창훈과 함께 2선에 서면서 A매치에 데뷔한다. 18일 198일의 나이이다.

바로 뒤 '중미'에는 백승호가 선다.

양쪽 측면은 김진수와 황희찬이 맡는다.

수비는 스리백이다. 권경원, 김민재, 박지수 등 익숙한 이름들이다.

골키퍼도 이강인만큼 깜짝 선발이다. 구성윤이 김승규와 조현우를 벤치에 앉히고 골리 장갑을 낀다.

김진수와 황희찬의 위치 차이가 눈길을 끈다. 황희찬이 좀 더 공격적인 가세를 하고, 스트라이커와 미드필드진이 수시로 자리를 바꾸는 플레이도 가늠할 수 있다. 그러면서 김진수의 수비진 가세도 가능한 전술로 보인다. 또한 권창훈, 백승호, 이강인이 이루는 삼각 포진이 어떤 효과를 낼 지에도 관심이 향한다.

이날 경기는 터키 이스탄불 파티흐 테림 스타디움에서 진행된다. 중계는 KBS2에서 맡는다.

현재 피파랭킹은 한국이 37위, 조지아가 94위이다.

관련기사

AD

스포츠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