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연예돋보기]"충성!! 경자년에 전역을 명(命) 받고, 연예계로 복귀!"

시우민(EXO), 온유·키·민호(샤이니), 서은광·이창섭·이민혁(BTOB) 전역

손꼽아 기다리던 남자 아이돌의 군 전역 소식이 전해지며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2020년의 시작을 화려하게 맞이하는 '전역 아이돌'들을 살펴보자.

◆샤이니(SHINEE) 온유-키-민호, 2020년 나란히 전역

▲ 샤이니 온유-키-민호. 사진_이다슬 인턴기자. ▲ 샤이니 온유-키-민호. 사진_이다슬 인턴기자.

온유는 샤이니 멤버 중에서 가장 처음으로 국가의 부름을 받았다. 그는 지난 2018년 12월 육군 12사단에 현역으로 입대, 전역 예정일은 오는 2020년 7월이다. 그는 입대 직전 샤이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편지와 삭발 사진을 공개하며 팬들에게 인사를 남긴 바 있다. 온유에 이어 키는 지난해 3월 군악대로 입대해 현재 국방의 의무를 수행 중이며, 10월 7일에 전역 예정이다. 민호는 지난해 4월 경북 포항에 위치한 해병대 교육 훈련단으로 입소, 군 복무 중이다. 전역일은 2020년 11월 15일이다.

◆엑소(EXO) 맏형 시우민 12월 전역…첸 군복무는?

▲ 엑소 디오-첸-시우민. 사진_이다슬 인턴기자. ▲ 엑소 디오-첸-시우민. 사진_이다슬 인턴기자.

엑소의 맏형 시우민이 그룹 멤버 중 첫 번째로 입대했다. 시우민은 현역으로 입대하기 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솔로 팬미팅 '슈윗 타임'을 열고 팬들과 아쉬운 마지막 인사를 나눴다. 전역 예정일은 2020년 12월 6일이다. 또 다른 멤버 디오(도경수) 역시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군 복무 중이다.

시우민과 디오에 이어서 엑소 멤버들의 군입대가 예상되는 가운데, 첸 역시 결혼식 이후 군입대를 할 것으로 추측된다. 첸은 1992년생으로 올해 나이 만 27세다, 대한민국 국적인 첸은 아직 군대를 다녀오지 않았다. 일각에서는 첸이 '상근예비역'을 지원할 것으로 보고 있다.

당분간 엑소의 완전체는 볼 수 없겠지만, 나머지 멤버들은 유닛, 예능, 연기 등 각자의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비투비(BTOB) 서은광-이창섭-이민혁, 안정적 활동 기대

▲ 비투비 이민혁-이창섭-서은광. 사진_이다슬 인턴기자. ▲ 비투비 이민혁-이창섭-서은광. 사진_이다슬 인턴기자.

지난 2018년 8월 서은광, 지난해 1월 이창섭, 2월 이민혁이 각각 입대하면서 그룹 비투비는 완전체 군(軍)백기를 가졌다. 먼저, 비투비 리더 서은광은 2018년 8월 21일 강원도 화천 27사단 이기자 부대로 입대했으며, 오는 4월 7일 전역 예정이다. 그는 군 복무 중 강원도 화재 피해 지역을 돕는데 써달라며 2000만원을 전달해 선행을 펼쳤고, 특급전사로 선발되는 등 모범적인 군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현역으로 입대한 이창섭은 8월 21일, 의무경찰로 입대한 이민혁은 9월 12일 전역 예정이다.

비투비 멤버들은 당분간 개인 활동에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서은광의 입대 전 전원 재계약을 체결하며 더 긴 동행을 약속한 만큼 안정적인 활동도 기대를 모은다.

◆'전역 후 열일 행보' 인피니트(INFINITE) 성규

▲ 인피니트 성규 사진_이다슬 인턴기자 ▲ 인피니트 성규 사진_이다슬 인턴기자

인피니트 리더 성규(김성규)가 인피니트 멤버 중 첫 주자로 군 복무를 마쳤다. 그는 지난 1월 8일 강원도 강원도 율곡부대에서 전역 신고를 한 후, 전역과 동시에 예능계로부터 수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다.

성규는 MBC 예능 프로그램 '끼리끼리' 첫 촬영에 합류하며, 그동안 발산하지 못했던 예능감을 마음껏 펼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JTBC 예능프로그램 '아는형님' 녹화에도 나서며 본격적인 연예계 활동에 시동을 걸 예정이다.

현재 인피니트 멤버 동우, 성종, 성열, 우현은 군 복무 중이며 엘은 입대를 앞두고 있다.

관련기사

AD

연예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