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마당, 정상규 출연 누구?…자원입대, '독립운동가' 앱 개발

아침마당 방송 캡쳐 아침마당 방송 캡쳐

13일 오전 방송된 KBS1 교양프로그램 '아침 마당'에서 광복절 기획 특집 '화요초대석'에 작가 정상규를 초대했다.

아침마당'은 일상에서 만나는 선한 이웃들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요일별로 특화, 감동과 재미·가치와 의미를 느끼게 한다. 화요일 '화요초대석'은 최근 화제의 인물, 추억의 인물 등을 초대해 그들의 인생 이야기를 들어보고 참된 인생의 의미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다.

이날 방송에선 mc김재원, 이정민과 정상규가 출연했다.

정상규는 2013년 미국 영주권 취득기회를 버리고 공군장교로 자원입대하여 국방미담사례에 선정되었다. 또한 스마트폰 어플 '독립운동가'를 개발하여 2016년 KBS1 8.15 광복절 특집 다큐멘터리에 주연으로 출연하였다. 그 후 '잊혀진 영웅들, 독립운동가'를 출간하여 잘 알려지지 않은 잊혀진 영웅들 67명을 재조명하여 국민들의 국가관 함양에 앞장서고 있다.

독립운동가 앱은 교과서에 나오지 않는 수많은 독립운동가들을 알리는 앱이다. 막연히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나올 수 있는 자료들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레 이 분들을 기억할 수 있게 도와준다.

해당 앱은 광고 없이 운영된다. 이 부분에 대한 이유로 정상규는 "영웅분들의 자료에 광고를 첨부해 그 분들의 고고한 의지를 훼손하지 않겠습니다. 처음 앱을 만들던 때의 저 자신과의 약속을 잊지 않겠습니다. 국민들의 국가관과 애국심 함양을 위하여 시작한 일입니다."라고 대답했다.

한편 KBS1 '아침마당'은 매주 월~금 오전 8시 25분에 방영된다.

 

관련기사

AD

연예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