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교수업 대비 코로나 19 대응 모의 훈련

코로나19 대응 모의 훈련 실시 코로나19 대응 모의 훈련 실시

대구 조암중학교(교장 김영미)는 최근 등교수업 후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학부모와 학생의 걱정을 해소하고 감염 및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등교수업 대비 코로나 19 대응 모의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 훈련은 '등교 시 간격 유지 발열 체크 ,화상 감지기 체온 체크,의사 학생 발생시 재검 후 일시적 관찰실 유도,보건 교사 인계 조치' 순서로 이어졌으며 모의 훈련 및 교실 수업 장면 시뮬레이션 등에 참여한 교직원들이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 안전한 학교생활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었다.

노점희 교사는 "연수를 통해 알았던 절차를 전 교직원이 실제 훈련을 해봄으로써 다시 한번 절차를 숙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으며, 수업 교사의 역할을 한 이병숙 교사는 "연습을 해 보니 더 확실하게 매뉴얼을 익히게 되고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 외,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해 격자 칸막이 설치, 지정좌석제 준비 등도 이루어져 등교수업 시 학생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김영미 교장은 "등교수업 시 학교 내 의사 환자가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조치하여 학생 건강 보호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빨리 안전하게 등교하여 밝은 표정으로 수업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