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자체 유튜브 채널에 인터뷰 코너 신설

지역 현안, 대구 교육정책 관련 인물 등 인터뷰해 공개 예정

대구시교육청이 14일 자체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 '다:품 인터뷰' 중 한 장면. 대구시 감염병관리지원단장을 맡고 있는 김신우 경북대병원 알레르기감염내과 교수가 인터뷰에 응해 코로나19 예방 수칙 등을 설명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이 14일 자체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 '다:품 인터뷰' 중 한 장면. 대구시 감염병관리지원단장을 맡고 있는 김신우 경북대병원 알레르기감염내과 교수가 인터뷰에 응해 코로나19 예방 수칙 등을 설명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이 대구 교육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 매체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시교육청 유튜브 채널 속 '다:품 인터뷰' 코너를 신설, 파일럿 영상을 14일 공개했다.

'다:품 인터뷰'는 지역 현안이나 대구 교육정책과 관련한 인물 등을 인터뷰해 싣는 코너. 교육 수요자와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정보를 공유, 확산해 대구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려고 마련한 것이다.

첫 번째 인터뷰 대상자는 대구시 감염병관리지원단장을 맡고 있는 김신우 경북대병원 알레르기감염내과 교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예방 조치와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지켜야 할 예방수칙 등을 다룬 영상물이 탑재됐다.

김 교수는 "비누로 손 씻기, 소매로 가리고 기침하기 등 개인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며 "부정확한 정보에 동요하거나 불안해 할 게 아니라 균형 잡힌 식생활과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등 기본에 충실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시교육청은 이번 파일럿 영상에 이어 다음 달 또다른 영상을 공개한다. 다음 영상에선 만 18세 선거권 부여에 따라 지켜야 할 선거운동 방법과 선거 절차 등을 다룰 예정이다.

공진희 공진희 시교육청 대외협력담당관실 정책홍보담당은 "매월 1회 교육 가족과 일반 시민의 관심이 높은 콘텐츠로 영상을 제작해 공개, 소통과 공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
D-13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