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범어자이엘라' 견본주택…사흘간 1만2천여명 몰려

19, 20일 현장 청약…22, 23일 정당계약 진행

이달 15일 공개된 대구 수성구 '범어자이엘라' 견본주택에는 사흘간 1만2천여 명이 몰렸다. 자이S&D 제공. 이달 15일 공개된 대구 수성구 '범어자이엘라' 견본주택에는 사흘간 1만2천여 명이 몰렸다. 자이S&D 제공.

지난 15일 견본주택을 공개한 대구 수성구 범어동 아파텔 '범어 자이엘라'에 사흘 동안 1만2천여 명이 몰리는 등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견본주택을 찾은 이들은 브랜드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감과 희소성 높은 소형 아파트를 대체하는 평면 설계 등에 관심을 보였다. 박모(35) 씨는 "범어동 일대에 소형 아파트가 부족하고 신규 아파트는 청약가점이 낮아 당첨이 어렵다"며 "주거 대체상품으로 적합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이 단지는 지하 8층 지상 35층으로 전용면적 84㎡ 192실로 구성된다. 주택형에 따라 3베이 판상형 구조와 4베이 개방형 구조 등으로 설계된다. 환기형 공기청정시스템과 시스템에어컨, 엔지니어드 스톤 등이 무상 제공된다. 또 간편식 위주의 무료 조식 서비스와 층별 생활쓰레기 수거 서비스, 고급 캠핑카 대여 서비스 등도 운영될 예정이다.

19, 20일 견본주택에서 청약 접수가 진행되며 21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당첨자 계약은 22, 23일 진행된다. 청약통장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할 수 있고, 전체 공급물량의 20%는 대구 거주자에게 우선 공급된다.

관련기사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