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한 연경에 So hot한 상가…'연경 썬프라자' 막바지 분양

입지, 설계, 개발호재까지 3박자 고루 갖춰

연경 썬프라자 조감도 연경 썬프라자 조감도

최근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로 아파트 분양 시장이 주춤하면서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수익형 부동산으로 눈을 돌리는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대표 수익형 부동산인 상가 투자가 대세로 자리 잡으며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입지, 설계, 개발 호재까지 3박자를 고루 갖춘 상가가 분양 중에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현재 대구에서 가장 핫한 개발지역으로 꼽을 수 있는 연경지구의 관문에 자리잡은 연경 썬프라자이다.

연경 썬프라자는 무엇보다 연경지구 관문상가로 입지가 탁월한 점이 강점이다. 이시아폴리스 및 지묘동에서 연경지구로 이어지는 상권이 시작되는 입구에 자리잡아 가시성이 좋고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하다. 연경지구 8,000여 가구의 고정 고객은 물론 동서변동, 지묘동, 이시아폴리스까지 탄탄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연경지구 내 최고 브랜드 아파트인 연경아이파크와 1,900가구 LH뉴웰시티 정문과 접하고 있어 대단지 입주민의 탄탄한 고정 수요를 선점할 수 있다. 또한 상가 바로 앞 공원까지 상권이 활성화될 수 있는 장점을 고루 갖춘 연경지구 핵심 상가로 평가받고 있다.

연경지구에서 봉무동으로 이어지는 4차 순환도로 개통, 동서변지구로 이어지는 동화천로 6차선 확장 등 주변 개발계획도 봇물을 이루고 있는 점도 유리하다. 유동인구의 유입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투자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지구 내에서 가장 독특하고 세련된 상가 디자인도 눈여겨 보아야 할 대목이다. 연경 썬프라자는 지하 1층, 지상 7층으로 이루어진 테라스형 상가 건물이다. 건물 외벽이 모두 통유리로 시공되어 마치 건물 자체가 고스란히 들여다보이는 듯 개방감이 느껴진다.

35m 메인도로를 접하고 있는 삼면 코너 건물로 집객력과 광고효과가 뛰어나 향후 연경지구 랜드마크 상가로서의 성장이 기대된다. 몇몇 호실에서는 테라스를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큰 메리트로 부각되기도 한다. 기존 상가와는 차별화된 설계로 도면이 나왔을 때부터 인기가 있었다. 분양 한 달 만에 80% 이상이 분양되었고 현재 거의 모든 호실이 분양이 완료되어 마감 임박을 앞두고 있다. 1층은 프렌차이즈 카페, 편의점, 약국 등, 2층~3층은 금융권과 병원 등, 4~7층은 학원 등이 입점이 확정 또는 협의 중인 상황이다.

연경 썬프라자가 인기 좋은 또 다른 이유는 타 상가보다 저렴한 분양가이다. 최저 500만원대의 분양가로 큰 목돈을 들이지 않고 고정적인 수익은 물론 향후 시세 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연경지구는 8,000여 가구 공동주택의 분양을 성공리에 마친 대구 마지막 택지개발지역으로 민영 및 LH 공공 아파트는 대부분 2020년 4월 경부터 동시다발적으로 입주하게 된다. 대부분의 상권 형성이 아파트 입주 시기에 맞추어 진행되며 연경 썬프라자의 경우 현대아이파크 입주와 맞추어 2020년 4월 준공될 예정이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지역 내 랜드마크 상가가 될 수 있는 입지, 배후수요, 설계 등이 잘 갖춰진 상가라면 기회가 왔을 때 빨리 잡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연경 썬프라자 계약은 현장 방문을 통해 직접 확인 후 진행이 가능하다. 현장 홍보관은 북구 연경동에 있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