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전국 사업소에서 중소기업제품 구매상담회 진행

발전소 부품 적기조달 및 중소기업 판로개척에 도움될 것으로 기대

15일 한빛원자력본부에서 열린 중소기업 구매상담회를 찾은 업체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수원 제공 15일 한빛원자력본부에서 열린 중소기업 구매상담회를 찾은 업체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수원 제공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이 5월 15일~6월 13일 울진·경주 등 각 원전본부 전국 6개 주요 사업장에서 중소기업제품 사업소 구매상담회를 개최한다.

구매상담회는 기계, 전기, 계측 등 원자력발전소 운영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부품을 이를 생산한 중소기업이 직접 각 사업소를 찾아가 소개하는 행사다. 올해로 13년째 맞는 상담회는 발전소에 필요한 부품을 적기 조달하고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일정은 15일 한빛원자력본부, 16일 한강수력본부, 22일 한울원자력본부(울진), 29일 새울원자력본부, 6월 12일 고리원자력본부, 6월 13일 월성원자력본부(경주) 등으로 진행된다. 이 기간에 중소기업 제품 전시와 구매상담, 한수원 동반성장사업 설명회 및 간담회 등도 열린다.

올해 상담회에는 한수원 협력기업과 여성기업, 사회적기업 등 총 100여 개 업체가 참여한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구매상담회는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 기술 개발 의욕 고취 등 동반성장의 장을 마련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중소기업과 상생협력하는 활동에 더욱 지원하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