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 해외진출 노하우, 온라인 강좌로 지역기업에 전수

신남방 소비시장 진출전략, 아마존 활용 해외직접판매 강좌 등
대구경북 무역업계 임직원 대상 무료 제공

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지역본부(이하 무협)가 무료 온라인 강좌를 통해 지역기업의 신시장 개척을 돕는다.

무협은 대구시, 경북도와 함께 지역 무역업계 경쟁력 강화를 위한 온라인교육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무료로 개설되는 이번 교육의 첫 주제는 '신남방 소비시장 진출 전략 과정'으로 내달 9일까지 무협 대구경북지역본부(dg.kita.net)에서 접수받는다.

무협 관계자는 "이 교육과정은 중국의 성장 둔화 이후 신흥시장으로 떠오른 베트남,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무역실무 및 마케팅 전략을 총 18강에 걸쳐 다루며, 최근 재택근무가 일반화된 상황에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는 게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무협은 향후 비대면 교육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아마존·유튜브 활용 해외직접판매', 'FTA인증 수출자 교육', '바이어 사로잡는 전시마케팅' 등 무역아카데미 인기 콘텐츠를 골라 지역 무역업계를 위한 온라인 강좌로 개설할 예정이다.

김승욱 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지역본부장은 "베트남, 인도네시아는 무역인 대상 설문조사 시 신규 진출 희망 1,2 순위 유망시장"이라며 "온라인 교육으로 코로나19 피해가 큰 대구경북 무역업계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했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
D-12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