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규 HDC그룹 회장 누구? #정세영 아들 #대한축구협회 회장

정몽규 HDC현대산업개발 회장이 12일 오후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본사 대회의실에서 아시아나항공 인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몽규 HDC현대산업개발 회장이 12일 오후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본사 대회의실에서 아시아나항공 인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아시아나 항공 인수에 나선 정몽규 HDC그룹 회장이 온라인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기업인 정 회장은 1962년생으로 고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동생 고 정세영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의 아들이다. 용산고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경영학 학사, 옥스퍼드대학교 대학원 철학·정치학·경제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1996년 1월부터 1999년 3월까지 현대자동차 회장, 1999년 3월부터 HDC현대산업개발 회장을 지냈으며 2018년 5월부터 HDC그룹 회장으로 재직 중이다.

이밖에도 2013년 제52대 대한축구협회 회장으로 선출돼 재직 중이다. 대한체육회 부회장, 전국경제인연합회 남북경제교류특별위원회 위원장도 맡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1976년 설립된 종합부동산인프라기업으로 압구정 현대아파트단지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40만여 세대의 주택을 공급했다. 주택사업 뿐 아니라 도시개발사업과 건축, 토목, 플랜트, SOC개발사업 등 다양한 건설 분야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정 회장은 부동산인프라건설을 중심으로 제조, 유통, IT, 레저, 서비스 등 HDC그룹의 사업 영역을 다각화하고 있다.

 

 

관련기사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