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 재학생들 '방학에는 세계로 간다', 글로벌학기 프로그램에 따라 학생 169명 7개국으로 해외연수

구미대 유아교육과는 캄보디아로 교육봉사, 9개 팀별로 잇단 발대식

구미대 유아교육과 학생 및 교수들이 2018 하계 글로벌학기 프로그램에 따라 캄보디아 교육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있다. 구미대 제공 구미대 유아교육과 학생 및 교수들이 2018 하계 글로벌학기 프로그램에 따라 캄보디아 교육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있다. 구미대 제공

 

'방학에는 세계로 간다.'

구미대(총장 정창주) 재학생 169명은 '2018 하계 글로벌학기' 프로그램에 따라 미국'호주'필리핀 등 7개 국가로 해외연수를 떠난다.

22일 유아교육과 학생'지도교수 등 20명이 캄보디아 교육봉사단(11일간 일정) 발대식을 가진 것을 비롯해 구미대 하계 글로벌학습단'어학연수단 등 9개 팀은 연이어 발대식을 갖고 해외연수에 나선다.

글로벌학습단 7개 팀 83명의 학생은 호주'싱가포르'일본'캄보디아 등에서 전공과 연계된 학습 프로그램과 봉사활동을, 어학연수단 2개 팀 86명은 미국과 필리핀에서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영어능력 집중 및 엘리트 교육을 각각 받는다.

구미대는 국내 대학으로는 처음으로 2010년부터 하'동계 방학을 학생들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는 '글로벌학기'로 정하고 학생들을 해외로 보내고 있다.

지난 8년간 세계 20개국에 2천여 명의 학생들이 해외연수를 다녀와 매년 250명 이상의 학생들이 해외연수를 다녀 온 셈이다.

구미대는 해외연수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해외 취업 강화는 물론 각종 글로벌사업 선정 등 다양한 성과가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캄보디아 시엠립으로 출국할 유아교육과 학생들은 현지 유치원'초등학교에서 교육에 직접 참여하면서 교육봉사 및 다양한 재능봉사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 학과 교육봉사단 대표 제은지(3년) 씨는 "해외 봉사활동을 앞두고 걱정되는 부분도 있지만 현지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도움을 주고 한국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꼭 전달하고 싶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 학과 윤호열 학과장은 "이번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인종과 문화를 넘어 지구촌이 하나라는 공동체의식으로 참된 봉사정신을 배울 수 있는 값진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