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산도서관, 3월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고산도서관(관장 서명혜)은 3월 개학 시즌을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7일 강연하는 이정모 국립과천과학관장. 고산도서관 제공 27일 강연하는 이정모 국립과천과학관장. 고산도서관 제공

 

먼저 과학문화 특성화 프로그램인 '수성인사이언스-수(數)로 세상을 읽다' 강연이 목요일 오후 7시 수학을 주제로 4회(11일, 25일, 4월 8일, 22일) 진행된다. 26일(금) 오후 7시에는 최재왕 물문화연구소 이사장을 초청해 '물의 비밀과 진실'을 주제로 강연이 마련되며, 27일(토) 오후 2시에는 이정모 국립과천과학관 관장이 '저도 기후위기는 어렵습니다만' 제목의 기후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동네책방을 알리는 자리도 마련된다. 9일(화)부터 한 달간 대구를 대표하는 이색 동네책방을 소개하는 '안녕, 동네책방' 전시가 도서관 지하 시청각실에서 열린다. 30일(화) 오후 7시에는 전시에서 소개된 동네책방 '물레책방'과 '읽다익다'의 책방지기 장우석, 오은아 대표를 초청해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고산도서관은 '고산 그림책 방송국'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고산도서관에서 진행된 그림책 심리상담사 과정을 이수한 재능기부자들이 모여 엄선된 그림책을 읽어주는 영상을 매주 1회 고산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송출한다. 053)668-1908

관련기사

AD

문화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