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아지야 우리 친구할래"…어울아트센터, 인형극 '내 친구 송아지'

21일(토) 어울아트센터 함지홀

인형극 '내 친구 송아지' 공연 모습. 행복북구문화재단 제공 인형극 '내 친구 송아지' 공연 모습. 행복북구문화재단 제공

행복북구문화재단 어울아트센터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인형극 '내 친구 송아지'를 21일(토) 어울아트센터 함지홀에서 개최한다.

황순원의 소설 '송아지'를 인형극으로 각색한 '내 친구 송아지'는 6.25 전쟁을 배경으로 전쟁의 참혹함 속에서 꽃피운, 사람과 동물의 애틋한 우정을 그린 작품이다.

터키 이즈미르국제인형극축제, 키우미우인형극축제 등 해외 인형극 축제에 공식 초청작으로 초청되었고, 제16회 김천국제가족연극제에서 은상과 최우수연기상, 제26회 서울어린이상에서 최고 인기상과 무대예술상 등을 수상했다.

어느 시골 마을에 살고 있는 돌이네, 돌이 아버지는 볼품없는 송아지를 사왔고 돌이는 실망했지만 정성으로 송아지를 돌보며 송아지와 둘도 없는 친구사이가 된다. 6.25 전쟁으로 돌이네 가족이 피난길에 오르면서 애잔하고 가슴 뭉클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섬세한 분절인형의 움직임과 배우들이 직접 들려주는 리코더 4중주, 극적 배경과 상황을 대변해주는 영상 이미지는 극의 서정성을 극대화한다.

이 작품을 제작한 '인형극 연구소 인스'는 2011년 설립한 실험창작극단으로 인형, 가면, 오브제를 창작의 핵심요소로 이용하며 연극적 상상의 한계에 도전하고 있는 극단으로, 독특한 극 해석과 인형예술의 절묘한 접목을 통해 일상적이고 평범한 것 속에서 마술과 같은 생명력을 찾아낸다.

R석 1만5천원, S석 1만원, 5세 이상 관람가, 예매 티켓링크 및 행복북구문화재단 홈페이지, 문의 053)320-5120.

관련기사

AD

문화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