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립도서관 '버스 정류장 옆 작은도서관' 운영

사용하지 않는 공중전화부스를 활용해 대구시 수성구립도서관 3곳이 운용하고 있는 '버스정류장 옆 작은도서관' 전경. 범어도서관 제공 사용하지 않는 공중전화부스를 활용해 대구시 수성구립도서관 3곳이 운용하고 있는 '버스정류장 옆 작은도서관' 전경. 범어도서관 제공

대구시 수성문화재단 산하 수성구립도서관 3곳은 지역민들에게 이색적인 독서공간을 제공하고자 24시간 개방된 '버스정류장 옆 작은도서관'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범어도서관, 용학도서관, 고산도서관 등 3곳은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무인책방 형태로 버스를 기다리는 잠깐의 시간에 누구나 자유롭게 비치된 300여권의 책을 열람하거나 무인 대출 시스템을 이용해 대출받을 수 있다. 작은도서관은 또한 사용하지 않는 공중전화부스를 활용함에 따라 통행이 많은 버스정류장에 설치해 접근성도 높였다.

작은도서관이 자리한 곳은 수성구 범어동 범어도서관 앞 버스정류장과 범물동 동아쇼핑 수성점 앞 버스정류장, 신매동 시지보성아파트 앞 버스정류장이며 앞으로 공원과 체육시설 등으로 확대 설치할 예정이다.

이용방법은 전화문의나 도서관 홈페이지를 이용해 확인가능하다. 범어도서관 053)668-1600 용학도서관 053)668-1700 고산도서관 053)6658-1900

관련기사

AD

문화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