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만나는 청년연극제…마당놀이부터 현대극까지

28일(수)~30일(금) 오후 12시 웃는얼굴아트센터 유튜브 채널

옹고집전. 웃는얼굴아트센터 제공 옹고집전. 웃는얼굴아트센터 제공

대구 달서문화재단 웃는얼굴아트센터가 선보이는 '온라인 연극 축제, Fall in 달서 청년 연극제'가 오는 28일(수)부터 30일(금)까지 3일간 낮 12시 웃는얼굴아트센터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된다.

이번 축제는 '연극 도시' 대구를 알리고 청년 예술가들을 발굴하기 위해 웃는얼굴아트센터가 주최하고 대구연극협회가 주관하는 청년연극제로 올해 새롭게 신설됐다. 이번에는 3편의 창작극 '옹고집전', '인간 증후군', 'Lift the Veil'을 선보인다.

'옹고집전'(28일)은 '가온누리'(대표 남가형)은 판소리가 어우러진 마당놀이 형식의 음악극으로 선보인다. 설화를 주제로한 동명의 풍자소설 '옹고집전'을 바탕으로 지역의 젊은 청년 예술가들과 함께 국악과 뮤지컬 음악을 조화롭게 펼쳐낸다. 남가형 연출, 백창하 작가가 참여했으며, 권성윤(옹고집 역), 정성웅(가짜 옹고집 역), 김민희(소리꾼·떡쇠 역), 김준수(도승·멀티 역), 남가설(옹고집 모·처 역)이 출연한다.

인간증후군. 웃는얼굴아트센터 인간증후군. 웃는얼굴아트센터

'인간 증후군'(29일)은 USE(대표 윤주영)가 선보인다. 동물에게 길러진 인간 아이가 스스로를 동물이라 믿는 모글리 신드롬을 주제로 극을 풀어나가는 작품이다. 윤주영이 극작과 연출을 맡았다. 탁경민, 이연주, 이지민이 출연한다.

'Lift the veil'(30일)은 '극단 정'(대표 박현정)이 선보이는 공연이다. 대학교 입학식 때부터 20대의 전체를 함께 보낸 세 친구 재영, 수연, 화령의 이야기를 통해 자기 자신을 인정하고 회복해 나가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타인의 시선에 맞추지 않고 진정한 나의 선택과 결정이 오히려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방법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박현정이 연출, 하연정이 작가로 참여하며, 조보은, 김윤경, 조민선, 권건우가 출연한다.

공연 영상은 웃는얼굴아트센터 유튜브에서 시청 가능하다. 문의 053)584-8719.

관련기사

AD

문화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