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위원회, 신용회복 수기공모전 당선작을 바탕으로 한 웹드라마 제작 발표

신용회복위원회가 20일 신용회복 스토리를 담은 웹드라마를 제작해 발표하고 있다. 신용회복위원회 제공 신용회복위원회가 20일 신용회복 스토리를 담은 웹드라마를 제작해 발표하고 있다. 신용회복위원회 제공

신용회복위원회(위원장 이계문, 이하 신복위)가 신용회복 스토리를 담은 웹드라마를 제작해 20일 발표했다.

웹드라마는 2019 신용회복 수기공모전 '다시 희망의 꽃이 피었습니다' 당선작을 바탕으로 신용회복지원제도를 실제 이용한 서민들의 이야기로 제작됐다. 웹드라마는 신복위 유튜브 채널과 공식 SNS채널을 통해 배포할 예정이다.

드라마 내용은 주인공 새봄이 사업실패 및 보이스피싱 등으로 인해 발생한 채무를 신용회복지원을 받아 해결한다. 식당을 개업하면서 만나는 사람들의 신용회복지원 사례와 채무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신용회복지원제도를 안내해 주는 스토리로 총 8화로 제작됐다.

이계문 위원장은 "신용회복지원 제도를 이용하는 서민들은 실패한 분들이 아니라 어려움을 이겨내고 극복하려는 강한 의지를 가진 분들"이라며 "실제 이용사례를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들에게는 희망의 불씨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AD

문화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