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연예

 
MBC '나누면 행복'

태어나면서부터 수술과 치료를 반복해야 하는 여원이 사연

MBC TV '나누면 행복'이 21일 0시 35분에 방송된다.일곱 살 여원이는 아페르 증후군이라는 희소병을 앓고 있다. 아페르 증후군은 손, 발가락 합지증, 두개골 조기 유합증 등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아빠의 질병이 고스란히 여원이에게 유전이 된 상황이다.이 때문에 태어나면서부터 여원이는 고통스러운 수술과 치료를 견뎌야만 했다. 7년 전, 베트남에서 온 엄마 흐아티 검로안 씨는 아이의 간병에 전념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작년 11월, 남편이 등산 중 사망하면서 엄마는 갑작스럽게 여원이를 홀로 돌보며 생계를 걱정해야만 한다. 어려웠던 생계는 더욱 악화됐고 이대로 있을 수 없었던 엄마는 아픈 여원이를 돌보며 자활근로로 지역 복지관에서 청소일을 하고 있다.문화부 이신혜

2019-11-19 15:04:48

KBS1 '생로병사의 비밀'

집밥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하는 프로젝트

KBS1 TV '생로병사의 비밀-집밥의 함정' 편이 20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경북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연구팀이 국내 10개 지역에서 600개 메뉴를 수거해 살펴본 결과, 집에서 만든 몇 가지 반찬의 나트륨 함량이 높게 나왔다. 즉 집밥이 더 좋은 식자재와 위생적인 조리가 가능하지만 영양 면에서 낫다고 말하기는 힘들다.자극적인 '단짠' 레시피가 유행하면서 집 반찬도 점점 더 달고 짜지는 것이다.김선희(53) 씨는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로 식사에 늘 신경을 써야 하지만 국, 찌개 같은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한다.하루 세끼를 모두 혼자 먹는 국민이 100명 중 9명에 달한다고 한다. 게다가 혼밥을 자주 하는 사람일수록 비만과 고지혈증 등 각종 대사질환의 위험도가 높아진다.덜 달고 덜 짜고 덜 기름진 집밥을 만들기 위해 신효섭 요리 연구가가 맛과 건강을 챙긴 요리를 소개한다.국이나 찌개에 소금 대신 들깨로 간을 하면 향은 살리고 나트륨은 줄일 수 있다. 또 칼륨이 풍부한 뿌리 채소를 사용하거나 토마토와 양파를 요리에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도 나트륨을 줄이고 건강을 챙기는 방법이다.

2019-11-19 15:04:22

EBS1 '건축탐구 집'

동화 속 상상이 현실로 이루어진 나만의 공간

19일 오후 10시 45분 동화 속 상상의 아지트를 만든 이야기가 EBS1 TV '건축탐구 집'에서 방송된다. 인천 강화도에 위치한 트리하우스는 새가 날아와 인사할 것 같은 동화 속의 집이다. 이 집은 나무가 되고 싶은 남자 김광수(49) 씨와 그의 아내 정수미(48) 씨의 아지트이다. 예술가가 되고 싶었지만, 현실의 벽에 부딪혀 꿈을 이루지 못했던 광수 씨는 40대 중반이 되어 불현듯 나무를 좋아했던 어린 시절을 기억해냈다. 그리곤 머릿속으로 그려낸 트리하우스를 멋지게 실현해냈다.울창한 자작나무 숲속 비밀기지 같은 곳에 표범 사진이 강렬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이 아지트의 주인은 자연 다큐멘터리스트 최기순(57) 씨다. 야생 동물의 매력에 흠뻑 빠진 그는 자연 친화적인 아지트를 만들기 시작했다. 자작나무 숲을 직접 가꾸고 흙과 나무를 이용한 귀틀집을 지으며 자연에 대한 철학을 그대로 담아냈다. 과연 그에게 이 아지트의 의미는 무엇일까?소은경(34) 씨는 바쁜 도시 생활을 떠나 나만의 공간에서 나만의 시간을 즐기고 있다. 그녀는 강원도 홍천 5평 남짓한 작은 농막을 짓고 그녀가 좋아하는 것들로 가득 채운 공간을 만들었다.

2019-11-18 15:19:08

KBS2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셀럽의 소비 패턴 관찰하는 예능

KBS2 TV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이 19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된다.'슬기로운 어른이 생활'은 2030세대를 위한 실전 경제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경제생활 예능이다. 프리 선언 7개월 차 장성규는 아나운서 시절보다 대폭 늘어난 수입으로 계획 없는 소비에 대해 고민을 토로했다. 이제 소비까지 선 넘기 시작한 장성규를 위해 맞춤 솔루션을 공개한다.한편 그동안 목소리 출연만으로도 화제가 되었던 장성규의 어머니가 이날 방송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두 사람은 붕어빵 모자(母子)의 면모를 자랑한다.또한 프리 선언 이후 수입이 상승했다고 밝혔던 장성규는 스튜디오를 발칵 뒤집어놓는 소비 일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2019-11-18 15:1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