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두 청송농협 조합장이 최근 농협중앙회로부터 '함께하는 조합장상'을 받았다.
'함께하는 조합장상'은 협동조합 이념 확산과 사업 활성화 등을 통해 농축협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조합장에게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농협중앙회가 사업추진 실적, 농가소득 증대 활동, 창의적 사업추진, 대외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평가해 시상한다.
김종두 조합장은 솔빛아름 재가노인복지센터와 청송군영농일자리지원센터, 장례식장 운영 등 조합원은 물론 지역민의 복지 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김 조합장은 농작업 대행사업과 사과·고추 홍보 판매 등 농업인 실익 증진에 힘써왔다.
청송농협은 김 조합장 부임 이후 ▷상호금융예수금 3천억원 달성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 대상(파천 새터마을) ▷범농협 사회공헌사업 추진 우수 ▷지도사업 선도농협 선정 ▷과실수급안정사업 우수사무소 선정 ▷경북으뜸조합장상 수상 등을 통해 농협 경영에도 큰 혁신을 가져왔다.
김 조합장은 "더욱 열심히 하라는 의미라고 생각하고 청송농협 발전과 조합원 실익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이재명, 대통령 만나 격 높이려는 것 넌센스…당이나 봉합하시라"
윤재옥 "이재명, 위증교사 혐의 소명…영수회담 아닌 사과부터 해야"
"수박 역겹다" 개딸 문자에…비명 이원욱 "李, 재명이네 마을 이장 그만둬야"
[세풍] 이재명 대표 겨우 허들 하나 넘었을 뿐
꽃길만 찾나? 강남·영남만 뜨거운 국민의힘 총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