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일렉트릭, 2000MVA급 단락발전기 증설

사진은 LS일렉트릭 관계자들이 자사 전력시험기술원에 단락발전기를 설치하고 있는 모습
사진은 LS일렉트릭 관계자들이 자사 전력시험기술원에 단락발전기를 설치하고 있는 모습

LS일렉트릭이 최근 실 전력계통에서 전력기기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단락발전기(Short-circuit Generator) 1기를 추가 증설했다고 2일 밝혔다.

PT&T는 기존 2000MVA급 단락발전기 1대를 보유, 글로벌 10위권 시험소로 평가받아 왔으나 이번 추가 증설로 설비용량 4000MVA를 확보하며 이태리CESI(KEMA), KERI(한국전기연구원), 지멘스, 도시바 등에 이어 ABB와 함께 세계 6위권 시험소로 올라서게 됐다.

LS일렉트릭은 2대 발전기를 독립·병렬 운전으로 운용, 평균 2개월에 달하는 시험 정체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시험 효율 또한 85% 이상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시험가능 기기가 기존 25종에서 증설 이후 41종으로 늘어나게 되며, 최근 전력기기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북미 시장의 수요 대응을 위한 UL 기종 관련 시험대응력 역시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S일렉트릭 관계자는 "PT&T는 2000MVA 용량의 민간기업 최초의 단락시험설비와 고전압, 신뢰성 시험설비를 갖추며 글로벌 톱10 연구소로 자리매김해왔다"며 "지난 2020년 선제적으로 발전기 증설을 추진, 최근 대내외적으로 시험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글로벌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