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단독] 이만희 국민의힘 국회의원, 3·8 전당대회 최고위원경선 출마

31일 공식 출마 선언 예정, "윤석열 정부 성공 위해 힘 보태겠다"각오 밝혀

이만희 국민의힘 국회의원
이만희 국민의힘 국회의원

이만희 국민의힘 국회의원(경북 영천시청도군)이 3·8 국민의힘 전당대회 최고위원 경선에 출마하겠다는 뜻을 29일 밝혔다.

대구경북 현역 국회의원 가운데 처음으로 지도부 경선에 출사표를 던진 것이다. 이 의원은 오는 31일 공식 출마선언을 할 예정이다.

원외에선 김재원 전 최고위원 앞서 지난 25일 '보수의 최종병기 되겠다'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지난해 대통령선거 당신 윤석열 후보의 수행단장을 맡았던 이 의원의 지역의 현역 국회의원 가운데 대표적인 친윤계 인사로 분류된다.

게다가 재선으로 중량감까지 갖춰 그동안 전당대회 지도부 경선 출마가능성이 끊임없이 제기돼 왔다.

이 의원은 29일 매일신문과의 통화에서 "출마하기로 마음을 굳혔다"며 "31일 공식 출마선언을 하겠다"고 말했다. 출마 결심과 관련 '사전에 용산과 교감이 있었느냐'는 질문에는 "제 의중대로 가는 것일 뿐"이라고 선을 그었다.

특히 이 의원은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힘을 보태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 의원이 최고위원 경선에 출마하기로 함에 따라 지역 내 전당대회 출마 후보 교통정리 작업에도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