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D2D 로봇배달서비스 본격화...코엑스몰서 첫 운영

  • 0

배민 앱에 사무실 층, 호수 입력하면 배달로봇이 사무실로 메뉴 배달

실내 배달로봇 딜리타워가 서울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배달을 하고 있다. 배달의민족 제공.
실내 배달로봇 딜리타워가 서울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배달을 하고 있다. 배달의민족 제공.

배달 앱 배달의민족(배민)이 코엑스몰을 중심으로 실내 로봇배달서비스를 본격화한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몰과 트레이드타워에서 실내 D2D(Door to Door) 로봇배달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로봇배달서비스는 지하2층 지상 55층 규모, 상주 인원 3천600여 명에 이르는 트레이드타워 오피스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오피스 근무자는 서비스를 통해 최장 30분이나 걸리는 지하 코엑스몰로 이동할 필요 없이, 사무실에서 '딜리타워'(배달로봇)이 배달하는 메뉴를 받아볼 수 있다.

주문은 배민 앱의 '로봇배달' 카테고리에서 이뤄진다. 트레이드센터 내에서 배민 앱을 구동하면 로봇배달 카테고리가 생성되는데, 매장 및 메뉴를 선택하고 사무실 층과 호수를 입력하면 주문이 완료된다.

이번 로봇배달서비스는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배달 출발이나 도착 등 배달 현황을 카카오톡으로 받아 볼 수 있으며, 배민1 서비스와 같이 코엑스몰 지도에서 실시간으로 로봇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딜리타워는 자율주행기술이 적용된 실내 배달로봇이다. 출입 게이트, 엘리베이터와 연동돼 사람의 도움 없이도 건물 안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그동안 오피스, 아파트, 호텔 등 다양한 공간에서 딜리타워를 시범 운영하며 서비스를 고도화해왔다.

김요섭 우아한형제들 로봇배달서비스실장은 "하루에도 수만 명이 방문하는 코엑스몰과 트레이드타워에서 실내배달로봇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내년을 목표로 배달 로봇으로 테헤란로 인근 식음료 매장에서 오피스나 주거시설로 음식을 배달하는 실내외 D2D로봇배달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코엑스몰 실내 로봇배달서비스는 우아한형제들의 주도로 서울시, 강남구 등이 컨소시엄을 이뤄 진행하는 '테헤란로 로봇거리 조성사업'의 일환이다.

우아한형제들은 올해 코엑스몰 내 서빙 로봇 서비스, 실내 로봇배달서비스를 구현하고, 내년에는 테헤란로 일대 오피스에도 실내외 로봇배달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