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중기의 필름통] 새 영화 ‘스파이더맨: 노웨이 홈 펀버전’ ‘은하철도 999-극장판’ ‘극장판 검정고무신: 즐거운 나의 집’

  • 0

'스파이더맨: 노웨이 홈 펀버전'의 한 장면. 소니픽처스코리아 제공
'스파이더맨: 노웨이 홈 펀버전'의 한 장면. 소니픽처스코리아 제공

◆스파이더맨: 노웨이 홈 펀버전

감독: 존 왓츠

출연: 톰 홀랜드, 베네딕트 컴버배치

미스테리오의 계략으로 정체가 탄로 난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톰 홀랜드)는 평범한 일상을 잃게 된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닥터 스트레인지(베네딕트 컴버배치)를 찾아가 도움을 청하지만 뜻하지 않게 멀티버스가 열리면서 닥터 옥토퍼스(알프리드 몰리나) 등 각기 다른 차원에 있던 악당들을 만나게 된다. 지난해 12월 개봉해 755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마블의 액션 블록버스터. 미공개 장면이 일부 추가돼 '펀버전'이란 제목으로 재개봉했다. 피터 파커가 첫 등교하는 날 피터의 능력을 보여주는 시범 장면 등 기존에 담지 못한 장면이 추가됐다. 초대 스파이더맨인 토비 맥과이어와 앤드류 가필드, 그리고 톰 홀랜드까지 3대의 스파이더맨을 만나볼 수 있다. 148분. 12세 이상 관람가.

'은하철도 999-극장판'의 한 장면. (주)디스테이션 제공
'은하철도 999-극장판'의 한 장면. (주)디스테이션 제공

◆은하철도 999-극장판

감독: 린타로

목소리 출연: 노자와 마사코, 이케다 마사코

1979년 제작된 추억의 애니메이션. 인간의 몸을 기계로 바꿔 영원한 생명을 살 수 있게 된 먼 미래. 기계 백작에게 엄마를 잃은 테츠로는 기계 인간이 되어 복수하기로 결심한다. 우연히 신비로운 여인 메텔을 만난 테츠로는 그녀의 도움으로 목숨을 부지하고 기계 몸을 무료로 준다는 안드로메다 행성으로 가기 위해 초특급 999호에 오른다. 테츠로는 메텔과 함께 여러 행성을 여행하며 점차 성장하고 꿈에 그리던 초특급 999호의 종착역에 도착한다. 하지만, 그곳에서 뜻하지 않은 비밀을 마주하게 된다. 1978년 방영된 TV시리즈를 재구성한 형식. 마츠모토 레이지의 동명 만화가 원작. 40년 전 작품을 4K 리마스터링 기술로 캐릭터의 색감 등을 섬세하게 되살렸다. 128분. 12세 이상 관람가.

'극장판 검정고무신: 즐거운 나의 집'의 한 장면. ㈜대교 제공
'극장판 검정고무신: 즐거운 나의 집'의 한 장면. ㈜대교 제공

◆극장판 검정고무신: 즐거운 나의 집

감독: 송요한 송정률

목소리 출연: 박지윤, 오인실

'검정고무신'은 1960년대 서울 마포구를 배경으로 초등생 기영과 중학생 기철 가족의 일상을 그린 한국 애니메이션이다. 1992년 소년챔프 연재를 시작으로 시즌 4까지 제작 방영될 정도로 큰 사랑을 받았다. 2020년 첫 극장판이 개봉됐으며 두 번째 극장판인 '즐거운 나의 집'은 부모님께 받은 수업료를 다 써버린 기철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짝사랑하는 여학생 숙이에게 잘 보이려던 기철은 수업료를 모두 써버리게 된다. 어쩔 수 없이 생애 첫 아르바이트를 시작하지만 뜻하지 않게 서울을 떠나게 되면서 온갖 우여곡절에 휘말리게 된다. 서울 마포에서 종로, 충청도까지 1960년대 우리나라 곳곳을 배경으로 전편 보다 따뜻한 이야기를 그려나간다. 79분. 전체 관람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