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상서고, 조리동 특별교실 '은난우(銀·蘭·于)'관 개관식 개최

  • 0

상서고 제과제빵과·조리과 학생들을 위한 실습 공간 탄생
지상 3층 6실, 1천174㎡ 상당 규모로 구축

28일 대구 상서고등학교에서 조리동 특별교실인 '은난우(銀·蘭·于)관' 개관식이 열렸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28일 대구 상서고등학교에서 조리동 특별교실인 '은난우(銀·蘭·于)관' 개관식이 열렸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 상서고등학교는 조리동 특별교실인 '은난우관' 개관식을 28일 열었다.

은난우(銀·蘭·于)관은 상서고 제과제빵과·조리과 학생들의 전공 실무 역량을 기르고, 창업을 위한 실습 활동을 돕고자 문을 열었다. 은난우(銀·蘭·于)라는 이름은 상서고가 전국 명문 특성화고로 발전된 데 큰 기여를 한 이은표 전 행정실장, 이난조 전 교장, 최우환 현 교장의 이름자를 하나씩 따 지은 것이다.

은난우관은 교육부와 대구시교육청의 특별교부액과 학교 법인의 사업비를 투입해 지상 3층 6실(1천174㎡) 규모로 구축됐다. 1층은 프로젝트 실습실, 레스토랑 '고메(Gourmet) 107', 2층은 한식조리실과 서양조리실, 3층 제과실습실과 제빵실습실로 마련됐다.

1층에 있는 레스토랑 '고메(Gourmet) 107'은 미식을 뜻하는 '고메'(Gourmet)와 상서고 도로명 주소 건물번호인 '107'을 합성해 탄성한 명칭으로, 상서에서 최고의 미식을 만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날 행사에는 김용판 국민의힘 국회의원,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이태훈 달서구청장, 이재석 학교법인 상서학원 이사장을 비롯해 시교육청 관계자, 학교 교직원과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 식후행사,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재석 상서학원 이사장은 "현장과 가장 가까운 교육 실습 공간인 은난우관에서 학생들이 실무 경험을 쌓으며 빠르게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미래형 직업계 고등학교 환경 구축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