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동욱 대구경북연구원 연구위원, 문체부 지역문화협력위원 위촉

  • 0

10일 서울 용산구 문체부 저작권보호과 서울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린 제4기 지역문화협력위원 위촉식. 연합뉴스
10일 서울 용산구 문체부 저작권보호과 서울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린 제4기 지역문화협력위원 위촉식. 연합뉴스

오동욱 대구경북연구원 연구위원(사진)이 문화체육관광부의 제4기 지역문화협력위원에 위촉됐다.

제4기 지역문화협력위원회는 지난 10일 문체부 저작권보호과 서울사무소 회의실에서 위원 위촉과 함께 제1차 회의를 열고, 새 정부의 지역문화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제4기 지역문화협력위원회는 오 연구위원을 포함한 민간위원 14명과 문체부 장관, 문체부 지역문화정책관 등 총 16명으로 구성된다. 문체부는 각 부처, 지방자치단체, 유관 공공기관·단체 등에서 후보를 추천 받아, 분야별 전문성과 지역별 대표성 등을 검토해 민간위원 14명을 최종 선정했다.

오 연구위원은 "문화의 가치로 지역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격차 해소로 문화적 균형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문화협력위원회는 지역문화진흥법에 따른 법정위원회로, 지역 문화진흥기본계획 수립과 지역문화 균형발전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고 정책 자문에 답하는 역할을 한다.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