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2학기 전면 등교 실시…개학 전후 3주간 집중 방역

  • 0

개학 전 1주, 개학 후 2주 '집중 방역 기간'…방역 물품 확보 등 준비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5일 올해 2학기 유치원과 초·중·고교의 정상 등교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해 학생들이 안전하게 교육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개학 전후 3주간은 집중 방역을 실시한다.

최근 코로나19 증가세가 이어지고, 이달 첫 주부터 고등학교를 중심으로 2학기가 시작되면서 시교육청은 개학 전 1주일과 개학 후 2주일을 '집중 방역 기간'으로 정했다.

이 기간 교육청과 각 학교는 교내 방역 상황을 미리 점검하고, 방역물품 확보 등을 통해 2학기를 준비할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 의심 증상자가 발생할 경우 추가 감염을 차단하도록 학교와 유치원, 기타 교육시설에 자가진단키트 구입 예산 29억원과 학교 자율방역 추진 예산 35억원 등 64억원을 지원한다.

아울러 교직원이 장기 출장이나 여름 휴가에서 복귀하는 경우 신속항원검사를 하도록 권고하고, 접촉자 검사용으로 쓸 자가진단키트 구입 예산 2천400만원을 별도로 지원한다. 이를 통해 학교업무 지원 공백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 방역은 교육 활동 정상화의 주춧돌인 만큼, 개학 시기 확진자 급증에 대비해 학교 내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