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장애인체육회, 구미갑을병원과 재활치료 및 체육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 0

경북장애인체육회가 27일 구미갑을병원과 장애인 재활치료 및 체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경북장애인체육회 제공
경북장애인체육회가 27일 구미갑을병원과 장애인 재활치료 및 체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경북장애인체육회 제공

경북장애인체육회가 27일 구미갑을병원과 장애인 재활치료 및 체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양 기관은 장애인 재활치료 및 체육활동 지원을 위한 분야별 교류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갑을구미병원은 경북 최초로 재활의료기관인증을 획득한 재활치료 전문병원으로, 재활클리닉 및 운동치료, 통증치료 등을 전문적으로 시행하고 있어 지역 내 장애인 선수들에 대한 재활치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집중 재활치료가 필요한 장애인들에게 적절한 재활치료를 제공해 손상 및 질병으로 인한 장애를 최소화하고 포괄적인 재활치료 서비스를 통해 장애인 우수선수 육성 및 스포츠 의료지원 체계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전종근 경북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지역 거점병원인 갑을구미병원과 업무협약을 계기로 장애인 선수들에게 양질의 재활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공공재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하여 다양한 시책을 강구해 추진하겠다" 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