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등 '우수상'

  • 0

2022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상(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우수상을 수상한 영주시청 공무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영주시 제공
우수상을 수상한 영주시청 공무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는 2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고용노동부 주관 '2022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우수상(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 역량강화사업비 500만원을 부상으로 받았다.

'2022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난 한 해 동안 추진한 자치단체 일자리 정책을 종합적으로 평가‧시상하는 상이다.

영주시는 코로나19 상황에도 지역산업맞춤형일자리창출사업(자연염색을 이용한 패션의류제작 및 의류수선 전문가 양성)과 청년창업 지원사업, 건설기술인력양성 지원사업, 지역실업자 직업훈련 등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추진, 2021년 일자리공시제 목표 4천395개 일자리 대비 4천890개 일자리를 창출(111.3% 초과 달성)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특히 영주시는 올해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경상북도 주관)에 선정돼 'K-인견을 이용한 지속가능 패션 업사이클링 과정'을 추진중에 있다. 현재 참여자 15명 중 14명이 교육을 수료하고 그중 11명이 취·창업에 성공했다.

김영수 영주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해 온 성과가 빛을 발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역 여건에 맞는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