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포럼경북로스쿨,최고지도자과정 포항 8기 입학식 가져

  • 0

국가법정책포럼이 주관하는 법포럼경북로스쿨(원장 전정주)은 지난 12일 포항테크노파크에서 원광디지털대학교 경찰학과 신이철 교수를 비롯해 동문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고지도자과정 포항 8기 입학식을 갖고 본격적 법 교육에 들어갔다.

입학식에는 2기 회장인 장성 한마음치과 김규관 원장, 영화 마지막 부자에서 열연한 배우 서일주 3기 회장, 4기 회장인 이재도 전 경북도 의원, 전 흥해농협지점장인 윤광백 7기 회장이 참석했다.

이번 8기 과정은 법 체계에 대한 기본적 이해를 돕고 법적 사고의 틀 구축에 유용한 프로그램을 제공함과 동시에 생활에서 흔히 접하게 되는 법률 문제 솔루션 강화에 포커스를 맞췄다.

또한 법 집행의 최일선 현장인 교도소 참관, 법 적용의 현장인 법정 견학, MT, 지역 탐방 겸 졸업여행 행사도 설계돼 있다.

특히 검경 수사권 조정으로 지난해 1월부터 달라진 형사사법 시스템과 오는 9월 10일부터 시행되는 이른바 검수완박의 내용도 공부한다.

입학식에 참석한 신이철 교수는 격려사에서 "마음껏 공부할 수 있도록 양적 질적 최상급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며 "이 과정을 삶에 도움이 되는 공부의 장으로 활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법정책포럼은 "경북로스쿨과정은 가장 합리적이고도 문명적 도구인 법을 통해 공존지수(NQ)와 소통지수(CQ)를 끌어올림으로써 변화와 혁신의 신성장 엔진을 창출하고 지역사회 발전과 개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하는 대구 경북 리더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설계된 것"이라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