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금' 짝퉁 中 드라마, 한국만 빼고 방영…'한복에 삼겹살 쌈'

  • 0

디즈니플러스에서 방영 중인 중국드라마 '진수기'
디즈니플러스에서 방영 중인 중국드라마 '진수기'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가 공개한 중국 드라마 '진수기'가 '대장금' 표절 의혹과 문화 동북공정 논란에 휩싸였다.

진수기는 지난 4월 7일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전 세계에 방영되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서비스하지 않아 시청할 수 없다. 한국에서 방영할 경우 부정적인 반향이 클 것이라는 우려 때문으로 보인다.

디즈니+가 공개한 중국 드라마 '진수기'가 한국 드라마 대장금 표절의혹과 더불어 동북공정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4월7일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공개된 진수기는 한류 열풍을 일으킨 드라마 '대장금' 표절 의혹을 받고 있다.

세계 최고의 요리사가 되고 싶은 주인공 능소소가 여러 시련을 겪은 뒤 황궁에 들어가 뛰어난 요리 솜씨로 태자의 사랑을 받는데 성공하고 태자와 사랑에 빠지게 된다는 내용이다.

네티즌 사이에서는 궁궐에 들어가 최고의 요리사를 거쳐 어의로 성장하는 '대장금'과 드라마의 뼈대가 유사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진수기에 한복처럼 보이는 의상과 한국 음식 문화가 등장한다는 점도 논란이 되고 있다. 주인공 능소소가 한복과 비슷한 의상을 입고 삼겹살을 구워 쌈을 싸먹는 장면이 등장하는데, 한국 전통문화를 중국 문화의 일부로 바라보는 '동북공정'의 일환이라는 지적이다.

진수기는 현재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전 세계에 방영되고 있지만, 우리나라에만 서비스를 하고 있지 않아 시청할 수 없다.

한편 중국 환구시보의 인터넷판 환구망은 5일 '진수기'가 한국에서 표절 논란에 휩싸였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중국 네티즌들은 중국 명나라의 옷이며, 음식은 중국 전통 음식이라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