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N 대구교통방송이 '제14회 대구TBN 교통문화상' 후보자를 공모한다.
교통문화상은 TBN 대구교통방송이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지역 교통문화 발전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를 선정해 수여하고 있는 상이다. 대상 1명, 본상 4명(버스‧택시‧정책‧봉사 부문 각 1명)을 선정해 대상 수상자에겐 50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를, 부문별 수상자에겐 각각 20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를 수여한다.
지역 교통문화 발전과 선진교통문화 창달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가 대상이다. 지방자치단체장이나 산하 기관장, 지방경찰청장이나 산하 경찰서장, 대학 총장, 각급 기관·단체장의 추천을 받거나 거주지역의 시·도민 10명 이상의 추천을 받아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후보자 접수가 마감되면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교통문화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심사가 이뤄진다.
심사기준은 사회적 가치실현, 편익증진, 교통문화 개선, 창의성 및 선호도, 심사위원 의견 등 5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접수 마감은 8월 28일까지다. 추천서와 공적조서, 공적요약서, 학력·경력 및 수상기록 등을 갖춰 TBN 대구교통방송 편성제작국으로 우편을 보내거나 이메일(tbndaegu@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단체의 경우 단체등록증 사본, 기타 공적을 증빙할 서류가 필요하다. 053-606-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