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청년놀이터, ‘대구경북 창업가 DREAM’ 발대식 개최

청년 창업자와 예비창업자 한 자리에
창업 경험, 새 기술과 아이디어 공유

'대구경북 청년 창업가 DREAM' 발대식.
'대구경북 청년 창업가 DREAM' 발대식.

대구경북 청년 창업가들이 모여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는 협의체가 탄생했다.

24일 대구 북구 창업코워킹 공간 청년놀이터에서는 '대구경북 창업가 DREAM' 발대식이 열렸다. 이 행사에는 제이솔루션 대표인 권세기 발대식 준비위원장을 포함해 청년 창업가 20명, 국민의힘 송석준 국회의원, 청년놀이터 박희광 센터장이 참석했다.

이 협의체는 창업 노하우를 가진 선배 창업가들과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로 무장한 예비 창업가들이 함께하는 자리. 여기서 긍정적 시너지 효과를 얻는 한편 지역에 정착할 수 있게 유도해 침체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설립됐다. 참여한 지역 기업 중에는 매출액 약 300억원을 달성한 곳도 있다.

권세기 준비위원장은 "지역에서 창업을 진행하면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다. 풍부한 경험을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대표들과 공유하면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미 창업한 이들도 새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에서 많은 걸 배울 수 있을 것이다"고 했다.

특강 연사로 참석한 송석준 의원은 "역경과 고난, 그리고 새로운 환경과 맞서 두려워하지 않고 이겨낼 수 있는 창업가 정신과 긍정적 사고방식이 필요하다"며 청년 창업가들을 독려했다.

이날 발대식이 열린 청년놀이터는 대구 북구청이 도시재생사업 중 하나로 설립한 창업 코워킹 공간. 이곳을 위탁 운영하는 산격3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박희광 센터장은 "대구의 청년 유출 문제를 해결하려면 창업 문화가 확산해야 하지만 그 과정이 어려워 시작하기 쉽지 않다"며 "청년 기업가와 예비창업자들이 어우러져 함께 어려운 길을 잘 헤쳐나가길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송석준 의원과 박희광 센터장은 이 협의체의 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 이들은 협의체 활성화와 참여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약속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7월 3일 0시 기준 )

  • 대구 294
  • 경북 537
  • 전국 10,059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