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찾은 이철우 후보 "차세대배터리산업 메카로"

포항 블루배리국가산단 이차전지종합관리센터서 정책간담회

이철우 국민의힘 경북도지사 후보가 16일 포항을 찾아 이차전지 정책간담회를 열고 포항을 차세대배터리산업의 메카로 육성하겠다고 했다. 이철우 후보 제공
이철우 국민의힘 경북도지사 후보가 16일 포항을 찾아 이차전지 정책간담회를 열고 포항을 차세대배터리산업의 메카로 육성하겠다고 했다. 이철우 후보 제공

국민의힘 이철우 경북도지사 후보는 16일 포항 블루배리국가산업단지 이차전지종합관리센터에서 배터리규제자유특구사업자협의회 초청 정책간담회에 참석해 "포항을 차세대 배터리산업의 메카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정책간담회는 포항 배터리 기업체 관계자들로부터 업계 현안에 대해 청취하고 이 후보자의 입장을 밝히는 것으로 진행됐으며, 간담회 후에는 이차전지종합관리센터 현장투어를 통해 현장 애로사항을 점검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이철우 후보는 "글로벌 이차전지 시장 규모는 전기차 보급 확대로 인해 향후 10년 간 8배가 성장할 것으로 전망돼 국자투자와 경상북도의 지원이 필요하다"며 "향후 배터리 규제자유특구에 투자한 기업에게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고성능 차세대 이차전지 상용화 기술개발 ▷배터리 융합지원 체계 구축 ▷이차전지 인력양성 플랫폼 구축 등을 추진해 차세대 배터리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날 정책간담회에는 에코프로 GEM, 해동엔지니어링, 솔루엠, 우전 지앤에프, 에코프로 CNG, 피엠그로우, 뉴테크엘아이비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6월 30일 0시 기준 )

  • 대구 402
  • 경북 501
  • 전국 9,595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