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신용보증재단, 'ESG 경영 선포식', 지속가능 경영 추구

ESG 경영 비전 설정, '경북도민과 함께 지속 발전하는 재단 구현'

경북신용보증재단 김세환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ESG경영 선포식'을 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경북신용보증재단 제공
경북신용보증재단 김세환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ESG경영 선포식'을 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경북신용보증재단 제공

경북신용보증재단(이하 경북신보)은 최근 지속가능 경영 추구를 위한 'ESG경영 선포식'을 했다고 6일 밝혔다.

경북신보는 '경북도민과 함께 지속 발전하는 재단 구현'이란 ESG 경영 비전을 설정하고 ▷친환경 정책 추진 ▷지역사회 발전 기여 ▷클린경영 체계 구축 등 분야별 전략 목표 달성을 위한 9대 전략과제를 발표했다.

특히 노·사가 함께 ESG경영 선언문을 낭독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노력과 투명한 경영 실천 등에 협력한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김세환 경북신보 이사장은 "재단이 경북도민과 함께 성장해 온 만큼 지역상생발전의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하고, 도민들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공적보증기관이 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경영은 환경·사회·지배구조 등 비재무적 요소를 바탕으로 기관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 발전을 추구하는 경영활동을 뜻한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6월 28일 0시 기준 )

  • 대구 460
  • 경북 340
  • 전국 9,896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