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창립 13주년 기념식 개최… 투명하고 청렴한 업무 수행 결의

기념식에서 윤리경영 선언, 청렴도 우수기관으로서의 입지 굳힐 것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정대화)은 3일 창립 13주년을 맞아 정대화 이사장을 비롯해 임직원이 함께 윤리경영 선언식을 개최했다. 한국장학재단 제공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정대화)은 3일 창립 13주년을 맞아 정대화 이사장을 비롯해 임직원이 함께 윤리경영 선언식을 개최했다. 한국장학재단 제공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정대화, 이하 재단)은 3일 창립 13주년을 맞아 정대화 이사장을 비롯해 임직원이 함께 윤리경영 선언식을 개최했다.

이번 윤리경영 선언식은 투명하고 공정한 학자금 지원으로 달성한 청렴도 '우수기관'으로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한 선언식으로, 재단 임직원의 청렴 의지를 대내외 천명하고자 시행됐다.

이날 재단은 오는 19일부터 시행되는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을 준수해 부정한 사익 추구를 미리 방지하고, 신고자 비밀 보장 강화를 통해 신고 제도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외 임직원의 ▷금품·향응 수수 금지 ▷행동강령 준수 ▷갑질 및 부당 업무지시 근절 ▷인권 존중 등 청렴한 업무 수행을 결의했다.

정대화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창립 13주년을 반부패 '선도기관'으로 도약하는 출발점으로 삼겠다"며 "발생할 수 있는 부패 요소에 대해 모든 임직원이 특별히 경각심을 갖고 개선해나가고 서로 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해 안팎으로 투명하고 청렴한 재단을 만들 것"이라고 했다.

한편, 창립 13주년 기념식에서는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조해진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권영진 대구시장, 이경숙 초대 이사장 등이 영상 축사를 보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6월 26일 0시 기준 )

  • 대구 283
  • 경북 316
  • 전국 6,246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