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안동·구미·영천·경주·김천시장 경선 결과 발표

안동 권기창·구미 김장호·영천 박영환·경주 주낙영·김천 김충섭 승리

김정재 국민의힘 경북도당 공천관리위원장이 1일 경북 기초단체장 및 광역의원 경선 결과 1차 발표를 하고 있다. 김근우 기자 gnu@imaeil.com
김정재 국민의힘 경북도당 공천관리위원장이 1일 경북 기초단체장 및 광역의원 경선 결과 1차 발표를 하고 있다. 김근우 기자 gnu@imaeil.com
안동 권기창·구미 김장호·영천 박영환·경주 주낙영·김천 김충섭
안동 권기창·구미 김장호·영천 박영환·경주 주낙영·김천 김충섭

국민의힘의 6·1 전국동시지방선거 경북 기초단체장 후보 경선에서 안동시장 권기창, 구미시장 김장호, 영천시장 박영환, 경주시장 주낙영, 김천시장 김충섭 예비후보가 각각 승리해 공천장을 거머쥐게 됐다.

국민의힘 경북도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안동·영천·경주·김천·구미 시장 후보 경선 결과를 1일 발표했다. 국민의힘은 책임당원 투표 50%에 일반 국민 여론조사 결과 50%를 반영한 득표율에 무소속 출마 이력 등 페널티와 각종 가산점을 합산, 이날 최종 결과를 내놨다.

먼저 안동시장 후보 경선에서는 권기창 예비후보가 41.71%의 득표율로 최종 승리했다. 영천시장은 박영환 예비후보가 53.80%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김경원 예비후보에 앞섰으며, 경주시장 경선에서는 현직 시장인 주낙영 예비후보가 56.19%로 상대 박병훈 예비후보를 눌렀다.

김천시장 후보 경선은 49.25%를 받은 김충섭 예비후보가 경쟁자 김응규·나기보·이창재 예비후보를 눌렀고, 구미시장은 김장호 예비후보가 62.12%의 득표율로 상대 김영택·이태식 예비후보에 승리했다.

한편, 국민의힘 경북도당은 이날 일부 지역의 경북도의원 경선 결과도 함께 내놨다.

먼저 국민의힘 출신 후보군으로만 구성돼 책임당원 투표 100%로 이뤄진 경선에서는 ▷상주2 김홍구 ▷경산2 배한철 ▷경산4 이철식 ▷군위 박창석 ▷의성1 최태림 ▷의성2 이충원 ▷영덕 김진기 ▷칠곡1 정한석 등의 예비후보가 공천장을 거머쥐게 됐다.

애초 경선 지역이었던 성주는 이수경 예비후보의 사퇴로 강만수 예비후보가 공천자로 확정됐다.

또 국민의당 출신 후보자의 합류로 일반 국민 여론조사 100%로 치뤄지게 된 경북도의원 경선에서는 ▷포항1 한창화 ▷포항9 손희권 ▷문경1 박영서 등이 후보로 결정됐다.

김정재 공관위원장은 이날 발표를 마친 뒤 "내일(2일)부터 경선 결과가 도착하는 대로 다른 지역도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5월 23일 0시 기준 )

  • 대구 481
  • 경북 848
  • 전국 9,975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