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허준서 학생, 통학버스 예약 앱 개발

소프트웨어융합전공 2학년, 전공 지식 살려 문제 해결

iOS 기반 통학버스 예약 앱을 개발한 대구가톨릭대 소프트웨어융합전공 허준서 학생. 대구가톨릭대 제공
iOS 기반 통학버스 예약 앱을 개발한 대구가톨릭대 소프트웨어융합전공 허준서 학생. 대구가톨릭대 제공

대구가톨릭대(총장 우동기)는 소프트웨어융합전공 2학년 허준서 학생이 대학 통학버스를 예약하는 'iOS 앱'을 개발했다고 27일 밝혔다.

대구가톨릭대는 통학버스 예약을 스마트폰 앱을 통해 운영하고 있는데 현재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한 앱만 제공하고 있다. iOS 기반 스마트폰 사용자는 매번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예약사이트에 접속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허준서 학생이 이 문제를 해결한 것이다.

허준서 학생은 "구미에서 통학버스를 이용해 등·하교하는데 예약하는 과정이 매우 불편했다. 전공 공부를 하다보니 나도 앱을 개발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들어 도전하게 됐다"고 했다.

허준서 학생은 가상머신을 통해 현재 운영 중인 통학버스 예약 앱과 동일한 기능을 iOS 운영체제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지난 3월부터 프로그램 개발을 시작했다. 전공 수업에서 배운 내용과 각종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를 종합해 프로그램 개발에 성공했고 최근 테스트 작업까지 마쳤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iOS 기반 스마트폰으로도 URL 주소(cu.unibus.kr)를 등록해 바로가기 앱을 설치하면 기존 앱처럼 편리하게 통학버스를 예약할 수 있게 됐다. 정식 앱으로 출시되면 이 절차도 간소화할 수 있어 대학 측과 방법을 협의 중이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프로그램을 보완해나갈 계획이다.

허준서 학생은 "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전문가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전공 공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8월 14일 0시 기준 )

  • 대구 5,636
  • 경북 6,458
  • 전국 119,603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